Rev. 2.73

Google Labs에서는 Google에 방문하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라우저의 표시 영역을 시각화하고 자신의 사이트도 대입해 볼 수 있는 온라인 도구인 브라우저 사이즈(Browser Size)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를 방문하면 샘플 페이지를 기반으로 브라우저의 가시 영역과 사용자의 점유율이 나타납니다. 현재 960픽셀이 점유율 90%에 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에 원하는 URL을 입력하면 해당 웹 페이지가 대입되며,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니는 작은 상자는 해당 페이지를 일반적인 상태로 만든 영역이며 실제 링크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회색 박스들을 클릭하여 오버레이의 투명도(Opacity)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attachment
로그인 화면

gdgt에서 빌드하여 제공하는 버추얼머신 이미지VMware Player를 사용하여 돌려 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꼭 필요한 하드웨어 I/O 컨트롤이 붙어있는 느낌입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버튼이 윈도의 시작 버튼과 흡사한 런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접근 권한이 없어서인지 로그인 박스가 나타나더군요. 여기저기에서 크고작은 불안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지만 사용상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2010년이 매우 기대되는군요!

덧. navigator.userAgent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Mozilla/5.0 (X11; U; CrOS i686 9.10.0; en-US) AppleWebKit/532.5 (KHTML, like Gecko) Chrome/4.0.253.0 Safari/532.5

Comments

오늘은 역사적인 날입니다. 구글이 웹기반 운영체제를 만들겠다고 설래발 친 결과를 발표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크롬 OS는 대부분의 시간을 웹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운영체제입니다. 간단하게 조작하고 정말 빠르며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구글은 지금까지 개발된 크롬 운영체제 프로젝트의 진행경과를 보고하고 오픈소스로 전환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코드가 올라가 있는 저장소사용자 인터페이스 문서 그리고 자세한 설계문서를 공개했습니다. 참고로 보다 자세한 발표 내용을 광파리님께서 포스팅해 주셨네요. 시간나면 직접 돌려봐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