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JUNE3629.jpg

작년 초 부터 낚시를 배워볼까 하고 여러차례 시도했지만 물고기를 낚는데에는 번번히 실패했습니다. 주위에 낚시에 대해 잘 알거나 즐겨 다니기는 분을 찾을 수가 없어서 오로지 실습으로만 기술을 습득하고, 주위 사람들의 낚는 모습을 등넘어로 도강(?)했드랬습니다. 드디어 오늘(8번째 도전)에서야 스스로 물고기를 낚는데 성공했습니다! 장소는 신갈 낚시터 인데요. 비슷한 방법으로 10여 차례 같은 종류의 물고기를 추가로 낚았습니다.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싹~ 가시네요. 그네들이 말하던 "손맛"이란 바로 이런 것이었군요! 그런데, 이 물고기 이름이 뭐에요?

Comments

회사에서 처음으로 참여한 프로젝트가 1차로 완료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키즈케어(Kids care)라는 이름의 자녀 보호 솔루션입니다. 부모가 자녀의 PC사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재하고 원격으로 사용을 차단 하거나, 즉시 종료시킬 수 있는 웹기반 원격 자녀 보호 서비스이며, 일본의 O모사이트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한국에는 SK브로드밴드에서 운영하는 '우리아이'라는 이름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 개발 기간이 주어져, 다소 무리해 가면서 구축작업에 임했습니다. .NET MVC 프레임웍을 기반으로 개발하였으며,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웍으로는 jQuery가 사용되었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서브버전(Subversion)과 잘 연계되지 않아 webgenie님이 크게 애를 먹었지만 지금까지는 큰 사고없이 순탄하게 진행되어 온 듯한 느낌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신 분들 대단히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휴가를 받았습니다. 24일부터 28일까지 쉽니다. 푸하핫! 낚시나 하러 가야겠어요.

Comments



로봇 기술 많이 발전했군요! 좌측은 소름끼칠 정도로 균형을 잘 유지하는 4족 보행 로봇인 빅독(BigDog)의 동영상입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라는 회사가 전쟁터에서 군수품을 전달하려는 목적으로 개발한 로봇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다리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묘하게 기분 나쁘군요. 우측은 빅독 동영상을 패러디한 골때리는 동영상입니다. 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