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애플닷컴의 iTunes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로 구현 된 제품 슬라이더가 심상치 않아 보여서 파 보았다. 이 제품 슬라이더는 Prototype.jsScriptaculous의 Slider컨트롤러가 사용 되었으며, 주요한 기능은 특정영역으로의 스내핑과 가로 스크롤바를 통한 제품 내비게이션이다. 이런저런 쓰레기 코드를 제거하였더니 약 150라인정도로 구현된 것을 알 수 있었다. 흥미로운 것은 아이폰(iPhone)의 인터페이스처럼 던지기(?) 제스쳐를 스크롤바에 적용해 놓았다. 위 데모에서 스크롤바를 힘껏 던져보자. 내키면 컴포넌트화하는 작업도 진행해 볼 생각이다.

  /* PRODUCT BROWSER */
  Event.observe(window, 'load', function() {
    AC.ProductBrowser.init({
      categories: [ {id: 'pb-cat1', offset: 0}, 
                    {id: 'pb-cat2', offset: 0.155}, 
                    {id: 'pb-cat3', offset: 0.657} ], // default offsets
      imageOverlap: 0,
      sliderCentering: 187, // handler width
      initialCategory: 1,
      arrowScrollAmount: 0.44
    }); 
  });

Comments

윈도XP기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자바스크립트 메모리릭(메모리 누수현상)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MS07-033(KB933566)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함으로 해결 할 수 있으며, 다음은 General distribution release (GDR) 수정 프로그램 929874번의 인용문이다.

현상 : Microsoft Windows XP 기반 컴퓨터에서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을 사용하여 JScript 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하는 웹 페이지를 볼 때 Internet Explorer에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합니다. 다른 웹 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누수된 메모리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원인 : 웹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JScript 스크립트 코드에서 순환 참조가 만들어지면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는 웹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JScript 스크립트 코드에서 닫힘이 사용될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 : MS07-033: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 설치

정말로 사라진 것인지 VirtualPC에서 확인해야겠다.

덧. 뭐냐 이녀석들! 패치전이나 후나 똑 같잖아!! 에혀~ (테스트 프로그램이 잘못된건가? -.-a)

MemoryLeaks.gif

패치 전

MemoryLeaks2.gif

패치 후

Comments

pingdom.gif

핑돔(Pingdom)은 특정 사이트의 리소스 읽기속도를 분석하는 온라인 측정기이다. 파이어폭스 플러그인인 Firebug의 읽기속도 축정기를 온라인 버전으로 만든 느낌이다. 페이지가 들고있는 이미지, 스타일시트, 자바스크립트 등의 리소스가 로드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체크한다. 측정당하는 네트웍 위치가 외국이라 속도면에서는 다소 신빙성이 떨어지지만 세분화된 정보를 담고있는 직관적인 그래프를 자바스크립트로 드로잉하여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어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방불케한다. 단점이라면, HTML의 접근성에만 의존하고 자바스크립트의 처리과정을 담고있지 않기 때문에 2차로 로드하는 브라우저의 부담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이다. 예를들면 자바스크립트가 로드하는 데이터(Ajax와 같은)를 들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