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a_sync.png

앱테나(Aptana) .4의 잡다한 버그를 수정하고 몇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5(build 0.2.5.11465)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아직은 정식 업데이트 버전에 등록되있지 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FTP(또는 SFTP)를 지원하는 것 입니다. 파일과 폴더를 쉽게 전송할 수 있고 웹사이트의 폴더를 리모트합니다. 앱테나 FTP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로컬 폴더를 웹사이트의 리모트 폴더와 동기화
- 파일과 폴더의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 로컬 또는 웹사이트의 폴더와 파일을 드레그 앤 드롭
- 웹사이트의 파일을 바로 편집

정식으로 업데이트 되기전에 프리뷰해 보실분은 업데이트의 폴리시(Policy) URL을 변경하여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Window > Proferences > Install/Update > Policy URL 항목에 아래의 URL을 복사하여 붙이세요.

http://update.aptana.com/update/next/policy.xml

그리고 'Apply'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내용을 저장하고 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항목을 찾아옵니다. 다행이도 이번 업데이트는 설정내용을 모두 날려먹지 않는군요. 하지만 한글을 처리하지 못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안정적이지 못한 버전인 것을 감안하셔야 하며, 만약 정식으로 안정적인 버전이 나오면 자동으로 교체해 준답니다.

덧. FTP 세션이 닫히지 않아 다중 접속 수 제한이 있는 곳은 접속 불가능 상태가 되는군요.(버그로 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