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489340.gif

자신의 블로그에 들인 시간과 노력을 돈으로 환산해 보셨나요? 자신의 블로그에 걸려있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인기 블로거가 되어 트래픽 양을 늘리는 방법 외에는 없는 것일까요? 만약 그 방법뿐이라면 차라리 애드센스 광고를 때어 버리겠습니다.

문득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타인의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 수익모델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물론, 타인의 블로그에도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삽입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어떻게하면 가능하게 할 수 있을까요? 광고자는 뭔가 대가를 치러야 하겠지요? 블로그를 가진 광고자들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곰곰이 생각해본 결과 아래의 몇 가지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1. 블로그 설치의 대가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거나 지식이 부족해서 또는 설치 방법을 배우기 위한 시간의 소비가 부담스러워 하는 수 없이 서비스형 블로그를 사용하거나, 설치형 블로그를 개설하려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설치와 관련된 기술적인 부분을 무료로 대행하고 약정 기간동안 지정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도록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2. 마이그레이션의 대가
서비스형 또는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 중이지만 종류가 다른 설치형 블로그로 이전할 때 소중한 데이터베이스를 날려버릴 위험부담을 덜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과 관련된 기술적인 부분을 무료로 대행하고 약정 기간동안 지정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도록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3. 커스터마이징의 대가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지만, 소질 또는 실력의 한계를 느끼거나 시간상 직접 커스터마이징 하기가 불가능한 블로거에게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무료로 대행하고 약정 기간동안 지정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도록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4. 스킨사용의 대가
싸이월드의 도토리 아이템이나, 네이버 블로그의 유료 스킨과 같은 개념을 가집니다.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고, 조금 더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진 스킨을 사용하고자 하는 블로거에게 애드센스 광고가 담긴 스킨을 무료로 사용하도록 서비스하고 약정 기간동안 지정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도록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과연, 사용해 줄 것인가?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만약 위에서 열거한 서비스 중에 자신이 속해 있다면, 타인의 광고를 개의치 않고 노출해줄의사가 있으신지요? 광고 수와 노출기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는지요? 광고자와 블로거 간의 약속 이행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일례가 없으므로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번즘 시도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입니다.

Comments

주 5일근무 제도를 시행하는 곳은 이 회사가 처음인데요. 총력으로 일하고 주말엔 푹 쉬고 능률 면에서도 참 좋은 제도인듯합니다. 우리 회사 방침은 주 40시간 5일제 근무 원칙을 따르며, 연장근무(야근) 수당이 없고 철야근무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 내 열심히 일하여 맡은 임무를 다하면 칼퇴근이지만, 부득이하게 야근을 할 경우 저녁식대와 교통비는 회사에서 제공합니다.

말 나온 김에 회사에 다니면서 고정으로 들어가는 비용을 산출해 봅니다. 삼성동의 한 끼 식비는 보통 4,000원에서 5,000원(평균 4,500)이고, 교통비는 지하철 2구간 (1,000원 x 2) - @이므로, 회사를 다니기 위해 월(22일 기준) 143,000원을 고정적으로 소비해야 하는군요. 거기에 월평균 생활비 50만원을 더하면 65만원 이군요.

부업과 알바도 열심히 뛰어야 겠습니다. ㅡ.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