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1. 노이즈(Noise)
- 이미지 내에 노이즈를 추가하거나 제거

1) 노이즈 추가(Add Noise)
- 선택영역, 이미지 전체에 컬러 노이즈, 흑백 노이즈 추가
- Amount : 추가되는 노이즈 양 결정
- Distribution : 노이즈를 분포시키는 방법 결정
- Monochromatic
- 설정 시 : 컬러 노이즈
- 해제 시 : 흑백노이즈

2) 반점제거(Despeckle)
- Add Noise와 반대
- 이미지에 있는 노이즈 제거
- 색상 차이가 분명한 경계선은 제외하고 색상 차이가 미미한 부분은 문질러 주는 듯한 효과
- 경계부분을 제외하고 Blur필터 적용 효과
3) 더스트와 스크래치(Dust & Scratches)
- 주변 색상과 어울리지 않는 색상을 노이즈로 간주하여 이를 Blur시킨다.
- 노이즈 부분을 선택툴로 선택하고 Feather를 적당히 주고 이 필터 사용 시 좋다.
- Radius값은 클수록, Threshold값은 작을수록 효과가 뚜렷

4) 중간값(Median)
- 입력한 픽셀 수 만큼 픽셀들을 하나로 묶어 평균값을 산출하고 이를 균일하게 적용시킨다.
- Radius값이 클수록 효과가 뚜렷

2. 렌더(Render)
- 3차원 효과, 구름 효과, 다양한 빛의 형상 표현
-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필터
- RGB모드에서 완벽하게 사용
- 나머지 모드에서는 Clouds필터만 사용가능

1) 3D 변형(3D Transform)
- 육면체, 구, 원기둥을 포함한 평면 이미지를 입체로 만든다.

2) 구름효과1(Clouds)
- 전경색과 배경색을 불규칙한 형태로 섞어 구름과 같은 효과를 만들어 준다.

3) 구름효과2(Difference Clouds)
- 전경색과 배경색을 혼합하여 Clouds효과를 만든 다음 기존 이미지와 Difference 합성 적용
- 계속 반복 사용하면 색상반전이 반복된다.

4) 렌즈 플레어(Lens Flare)
- 태양 빛이 카메라 렌즈에 반사되었을 때 발생하는 강렬한 빛이 퍼져나가는 효과를 표현
- 금속 물질의 하이라이트에 사용하면 효과적
- Brightness : 밝기 조절
- Flare Center : 미리 보기 화면을 클릭하여 빛의 초점의 위치 결정
- Lens Type : 렌즈의 종류(빛의 형태) 결정

5) 조명효과(Lighting Effects)
- 이미지에 다양한 조명 효과를 준다.

6) 텍스처 칠(Texture Fill)
- Grayscale 이미지를 Lighting Effects의 Texture Channel로 사용할 때 쓴다.
- 이미지 크기가 작을 경우 패턴으로 채워진다.

3. 브러쉬스트록(Brush Strokes)
- 브러시 자국이 강하게 나타나면서 수작업 효과를 만들어 준다.

1) 강조된 가장자리(Accented Edges)
- 이미지 경계부분을 강조한다.
- 원본 이미지 손상 가능성 있음

2) 각진선(Angled Strokes)
- 뻣뻣한 브러시를 이용하여 페인팅한 느낌을 준다.
- 매우 섬세하고 조밀한 사선을 그어 준다.

3) 그물눈(Crosshatch)
- 날카로운 연필로 그린 느낌을 준다
- X자 형태로 사선이 교차되어 나타난다.
- Stroke length : 사선의 길이
- Sharpness 와 Strength 값이 클수록 연필자국이 강하게 나타난다.

4) 어두운선(Dark Strokes)
- 어두운 부분에는 검정색, 밝은 부분에는 흰색을 추가 시켜 페인팅한 느낌을 준다.
- Balance : 값이 작을수록 우상향 사선이, 값이 클수록 우하향 사선이 만들어진다.
- Black Intensity : 새도우(검정색) 영역의 넓이를 결정
- White Intensity : 하이라이트(흰색) 영역의 넓이를 결정
- Black Intensity, White Intensity값이 클수록 컨트라스트가 강하게 나타난다.

5) 잉크윤곽선(Ink Outlines)
- 이미지 경계부분을 가는 펜으로 아웃라인을 그린듯한 느낌
- Stroke Length : 채워지는 사선의 길이
- Dark Intensity : 새도우 영역의 넓이 결정
- Light Intensity : 하이라이트 영역의 넓이 결정
- dark Intensity, Light Intensity값이 클수록 컨트라스트가 강하게 나타난다

6) 뿌리기(Spatter)
-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물감을 뿌린듯한 느낌 표현
- 부서진 느낌, 음산한 분위기, 찢어진 종이, 나무 도장 등을 표현 시 사용
- Spray Radius : 값이 클수록 부서지는 정도가 커진다.
- Smoothness : 값이 작을수록 매우 작은 조각으로 부서진다.

7) 스프레이 스트록(Sprayed Strokes)
-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특정 방향으로 물감을 뿌린듯한 느낌 표현
- Stroke Length
- 사선의 길이 결정
- 값이 작을수록 매우 작은 조각으로 부서지는 효과
- Spray Radius : 값이 클수록 부서지는 정도가 커진다.
- Stroke Direction : 사선의 방향 결정

8) 수미에(Sumi-e)
- 물을 흡수하는 정도가 큰 화선지에 젖은 브러시로 검정색 잉크를 추가시켜 페인팅한 느낌 표현
- Stroke Width : 사선의 넓이 결정
- Stroke Pressure : 값이 클수록 강하고 짧게 찍어서 그린듯한 효과 표현
- Contrast : 대조를 결정

4. 비디오

1) NTSC colors
- TV나 비디오에 사용되는 이미지
- RGB이미지들을 NTSC color로 변환
2) De-Interface : 동영상을 캡춰한 이미지를 보정

5. 선명효과(Sharpen)
- 인접한 픽셀과의 색상 차이를 증가시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만든다.

1) 선명하게(Sharpen)
- blur와는 반대
- 주변 색상과의 대조를 증가시켜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게 만든다.

2) 가장자리 선명하게(Sharpen Edges)
- 색상 차이가 뚜렷한 경계부분을 찾아내어 더욱 선명하게 만든다.
- 색상 차이가 뚜렷하지 않은 부분엔 영향을 미치지 않음

3) 더 선명하게(Sharpen More)
- Sharpen필터를 더욱 강렬하게 적용시키는 필터
- 경계 부분을 매우 선명하게 만든다.
- 색상 차이가 적은 부분에도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

4) 언샵마스크(Unsharp Mask)
- 색상 차이가 뚜렷한 경계부분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필터
- 이미지를 오래된 느낌으로 만들 수도 있다.
- 세밀한 조정 작업이 가능하도록 대화상자에서 설정 가능
- Amount : 선명해지는 정도 결정
- Radius : 값이 클수록 경계부분이 넓어지면서 대조 정도가 커진다.
- Threshold
- 몇 픽셀 차이를 이미지 경계로 할 것인가를 결정
- 값을 작게 지정하면 그 만큼 경계로 인식되는 부분이 많아져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선명해진다.

6. 스케치 효과(Sketch)
- 이미지를 스케치한 느낌 표현

1) 저부조(Bas Relief)
- 전경색과 배경색을 이용하여 하이라이트 영역과 새도우 영역으로 표현
- 이미지를 부조(양각으로 새김) 형식으로 만듬

2) 분필과 목탄(Chalk & Charcoal)
- 분필과 목탄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그린 듯한 효과

3) 목탄(Charcoal)
- 목탄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그린듯한 효과

4) 크롬(Chrome)
- 이미지를 크롬 효과로 만들어준다.

5) 크레용(Conte Crayon)
- 이미지를 전경색과 배경색을 가진 크레용으로 그린듯한 효과

6) 그래픽 펜(Graphic Pen)
- 펜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그린듯한 효과
- 칠해지는 방향이 일정

7) 하프톤 패턴(Halftone Pattern)
- 이미지를 하프톤 패턴으로 표현

8) 메모지(Note Paper)
- 종이 질감에 엠보싱된 느낌을 만들어 준다.
- Image Balance : 전경색과 배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의 정도를 결정
- Graininess : 질감알갱이 (입자)의 양을 결정
- Relief : 질감의 깊이감 결정

9) 복사(Photocopy)
- 사진을 복사기로 복사한 느낌을 준다.
- 색상 경계 부분을 전경색으로 채워준다.
- Detail : 섬세한 정도 결정
- Darkness : 값이 클수록 경계 부분에 전경색이 채워지는 정도가 크다.

10) 석고(Plaster)
- 전경색과 배경색을 섞어 회반죽(석회, 물, 모레 등을 섞은 반죽)한 느낌으로 이미지를 표현
- Image Balance : 전경색과 배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의 넓이를 결정
- Smoothness : 값이 클수록 반죽이 뭉쳐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11) 망사효과(Reticulation)
- 전경색과 배경색을 섞어 그물 모양의 효과 표현
- 밝은 부분에는 배경색이 주가 된다.
- 어두운 부분에는 전경색이 주가 된다.
- Density : 망점의 조밀도 결정
- 25이상의 값 지정 시 배경색으로 망점이 뭉쳐진다.
- 25 이하의 값 지정 시 전경색으로 망점이 뭉쳐진다.
- Black Level : 값이 클수록 어두운 부분(전경색)이 많아진다.
- White Level : 값이 클수록 밝은 부분(배경색)이 많아진다.

12) 도장(Stamp)
- 이미지를 마치 도장으로 찍은 듯한 느낌으로 만든다.
- 배경색이 어두운 부분을 차지
- 전경색이 밝은 부분 차지

13) 가장자리 찢기(Torn Edges)
- stamp 필터와 비슷한 효과지만 가장자리가 매우 居칠게 표현된다.
- Image Balance : 전경색과 배경색이 차지하는 영역의 넓이 결정
- Smoothness : 값이 클수록 가장자리의 거칠은 부분이 적어지고 값이 작을수록 많아진다.
- Contrast : 값이 작을수록 거칠은 부분에 불러가 적용된다.

14) 물종이(Water Paper)
- 이미지가 물에 젖어 약간 번진듯한 효과를 준다.
- Fiber Length : 번지는 정도 결정
- Brightness : 밝기 결정
- Contrast : 대조를 결정

7. 스타일화(Stylize)
- 색상 차이를 이용하여 경계부분을 강조하거나 엠보싱 효과를 준다.

1) 확산(Diffuse)
- 픽셀들을 흐트려서 전반적으로 이미지를 거칠게 만들어 준다.

2) 엠보스(Emboss)
- 이미지 명암에 따라 양각과 음각으로 만들어주는 효과

3) 돌출(Extrude)
- 이미지를 블록이나 피라미드 형태로 조각내고 돌출시킨다.
- Type : 돌출되는 모양 결정
- Size & Depth : 크기와 깊이감 결정

4) 가장자리 찾기(Find Edges)
- 색상 차이가 뚜렷한 경계 부분만 남겨 놓고 나머지 부분은 흰색으로 채워준다.

5) 가장자리 관선 효과(Glowing Edges)
- 색상 차이가 뚜렷한 경계 부분에 네온 효과를 적용하고 나머지 부분은 검정색으로 채워준다.
- Find Edges를 반전한 결과와 비슷

6) 과대노출(Solarize)
- 빛의 노출에 의해 발생하는 음화와 양화가 공존하는 현상을 나타낸다.

7) 타일(Tiles)
- 이미지를 타일 형식으로 조각내어 준다.

8) 윤곽선 추적(Trace Counter)
- 명암 변화가 뚜렷한 부분을 추적하고 선을 그어 준다.

9) 바람(Wind)
- 이미지가 바람에 날리는 효과를 준다.
- 불타는 글자
- Method : 바람의 성질 결정
- Direction : 바람이 부는 방향 결정

8. 예술효과(Artistic) : 회화적인 효과 표현, 15개의 필터로 구성

1) 색연필(Colored Pencil)
- 색 경계를 바탕으로 색연필로 그린 느낌을 만든다.
- Pencil Width : 색연필의 두께
- Stroke Pressure : 색연필이 칠해지는 압력
- Paper Brightness : 바탕색의 밝기(명도)

2) 오려내기(Cutout)
- 색상의 변화를 단순화 시켜 판화같은 효과를 준다.
- 색종이를 오려 붙인 효과
- 이미지 손상이 크다.
- No. Of Levels : 변화되는 색상 단계수 결정, 수치가 클수록 색의 수가 많아진다.
- Edge Simplicity : 윤곽 설정, 수치가 클수록 윤곽이 직선 형태
- Edge Fidelity : 윤곽의 정밀도

3) 드라이 브러쉬(Dry Brush)
- 이미지를 붓으로 유화를 그린 효과

4) 필름그레인(Film Grain)
- 밝기에 따라 노이즈를 추가시킨다.

5) 프레스코(Fresco)
- 갓 바른 회벽 위에 수채화로 그리는 화법인 프레스코 화법으로 페인팅한 느낌을 준다.

6) 네온광(Neon Glow)
- 이미지에 네온 효과를 준다.
- 컬러 픽커의 전경색과 배경색의 영향을 받는다.
- 색이 밝을수록 보라색이 강해진다.
- Glow Size : +값이 클수록 밝은 부분에, -값이 클수록 어두운 부분에 글로우 색상이 강하게 나타난다.
- Glow Brightness : 값이 클수록 글로우 색상이 진하게 나타난다.
- Glow Color : 글로우 색상 결정

7) 바르기(Paint Daubs) - 이미지 경계선을 중심으로 페인트 브러시로 덧칠한 느낌을 준다.

8) 팔레트 나이프(Palette Knife)
- 유화 나이프(물감을 캔버스에 바를 때 사용되는 넙적한 막대)로 직접 페인팅한 느낌
- Stroke Size : 나이프 면적 결정
- Stroke Detail : 값이 클수록 경계선 부분이 더욱 정밀하게 표현
- Softness : 값이 클수록 경계선 부분을 부드럽게 흐려준다.

9) 플라스틱 포장(Plastic Wrap)
- 플라스틱 랩으로 이미지를 씌운듯한 효과
- Highlight Strength : 하이라이트 강도 결정
- Detail : 값이 클수록 경계선 부분에 랩의 왜곡 현상이 강하게 나타난다.
- Smoothness : 부드러워지는 정도

10) 포스트 가장자리(Poster Edges)
- 포스터와 경계선 부분에 검정색 테두리를 주거나 색상 변화를 단순화시켜주는 필터
- Edge Tickness : 테두리선 두께
- Edge Intensity : 값이 클수록 테두리선이 진하게 표현
- Posterization : 색상이 변화되는 단계 표현

11) 거친 파스텔(Rough Pastels)
- 거친 파스텔을 만들어준다.
- Stroke Length : 붓 터치의 길이
- Stroke Detail : 붓 터치 강도
- Texture : 바탕으로 사용할 질감 선택
- Scaling : 질감 입자의 크기
- Relief : 값이 클수록 입자들이 강하게 돌출
- Light Direction : 빛의 방향

12) 문지른듯한 효과(Smudge Stick)
- 이미지 표면을 문지른듯한 효과
- 패턴이나 일러스트 작업에 유용
- Stroke Length : 붓 터치 길이
- Highlight Area : 값이 클수록 하이라이트 영역이 넓어짐
- Intensity : 값이 클수록 새도우 부분에 붓 터치가 적용되고 값이 작을수록 전반적으로 붓터치 적용

13) 스폰지(Sponge)
- 젖은 스폰지로 이미지를 찍어서 완성한 느낌을 준다.
- 이미지의 색을 흐리게 하고 선명도를 떨어뜨리는 효과
- Brush Size : 스폰지 크기
- Definition : 값이 클수록 스폰지가 색상을 흡수하는 정도가 커진다.
- Smoothness : 부드러워지는 정도

14) 언더페인팅(Underpainting)
- 이미지의 경계선을 중심으로 질감을 적용
- Brush Size : 브러시 크기
- Texture Converage : 값이 클수록 질감이 적용되는 범위가 넓어짐
- Texture : 바탕으로 사용할 질감
- Scaling : 질감 입자의 크기
- Relief : 값이 클수록 입자들이 강하게 돌출
- Light Direction : 빛의 방향 결정

15) 수채화(Watercolor)
- 수채화 느낌을 준다.
- Brush Detail : 값이 작을수록 갈라진 브러시로 페인팅한 느낌
- Shadow Intensity : 값이 클수록 새도우 영역이 넓어지면서 전반적으로 이미지가 어두워짐
- Texture : 3종류의 질감 표현

9. 왜곡(Distort)
- 이미지를 왜곡시키는 필터
- 이미지 전체보다 특정부분을 선택하고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1) 광선확산(Diffuse Glow)
- 하이라이트 영역을 중심으로 발광효과와 노이즈를 추가
- 배경색의 영향을 받는다.
- Graininess : 추가되는 노이즈의 양을 결정
- Glow Amount : 값이 클수록 하이라이트 부분을 중심으로 발광되는 영역이 넓어진다.
- Clear Amount : 값이 클수록 하이라이트 영역에만, 값이 작을수록 전체 이미지에 발광효과

2) 변위(Displace)
- 별도의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이미지를 이용하여 원본 이미지를 변형시킨다.
-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이미지의 흰색 부분에 대응하는 원본 이미지의 픽셀들은 왼쪽 윗 방향으로 이동, 검정색 부분에 대응하는 픽셀들은 오른쪽 아래 방향으로 이동
- 50% 명도 단계에 대응하는 픽셀들은 위치변화가 없다.
- 물, 깨진 거울, 크리스탈 효과 등을 만들 수 있다.

3) 유리(Glass)
- 유리를 통해서 이미지를 보는 듯한 효과
- 이미지가 굴절되는 효과
- Distortion : 굴절(왜곡)되는 정도 결정
- Smoothness : 부드럽기 결정
- Texture : 유리 질감의 종류
- Scaling : 유리 질감의 입자 크기

4) 바다물결(Ocean Ripple)
- 마치 물속에 잠긴 듯한 이미지를 보는듯한 효과
- Ripple Size : 물결의 크기
- Ripple Magnitude : 물결의 진폭

5) 핀치(Pinch)
- 이미지를 볼록렌즈나 오목렌즈를 통해 본 효과
- Amount : -값은 볼록렌즈 효과, +값은 오목렌즈 효과

6) 극좌표(Polar Coordinates)
- 좌표계를 변환하여 이미지 변형
- Rectangular to Polar
. 현재 이미지를 일반 좌표계로 인식하고 이를 극좌표계로 바꾼다.
. 이미지 상단이 중심축
. 이미지 하단은 가장자리를 감싼다.
- Polar to Rectangular : 현재 이미지를 극좌표계로 인식하고 이를 일반좌표계로 바꾼다.
. 이미지 중심이 상단으로 이동

7) 잔물결(Ripple)
- 잔잔한 물결 효과를 표현
- 시냇물 표현
- Amount : 물결의 출렁이는 정도 결정
- Size : 물결의 크기 결정

8) 기울임(Shear)
- 굽어진 길, 휘어진 필름 등 표현
- Wrap Around : 가장자리 픽셀이 이동했을 때 남은 빈 공간에 반대편 이미지를 채워 넣는다
- Repeat Edge Pixels : 엿가락 늘어지듯 가장자리 픽셀이 반복하여 채워 준다.

9) 구형화(Spherize)
- 구나 원기둥으로 이미지를 감싼 듯한 효과
- Pinch 필터와 비슷
- Amount : +값은 볼록 렌즈 효과, -값은 오목렌즈 효과 (Pinch는 반대임)

10) 돌리기(Twirl)
- 이미지 중심점으로 소용돌이치는 듯한 효과
- Angle : 소용돌이치는 방향과 회전량 결정

11) 바다물결(Wave)
- 잔잔한 물결부터 큰 파도까지 만든다.
- Number of Generators : 파동의 수
- Wavelength : 파장의 최대치와 최소치를 결정
- Amplitude : 진폭의 최대치와 최소치
- Scale : 수평방향과 수직 방향의 크기를 줄여준다.
- Type : Sine 파, Triangle 파 , square 파 형태로 물결모양을 만든다.
- Randomize : 단추를 클릭할 때마다 물결의 시작점을 달리하여 표시

12) 지그재그(ZigZag)
- 잔잔한 호수에 돌멩이를 던졌을 때 생기는 동심원 표현
- Amount : 동심원이 퍼져 나가는 , 또는 회전 정도
- Ridges : 동심원의 개수
- Style : 동심원이 만들어지는 모양

10. 텍스처(Texture)
- 이미지에 질감을 입혀 준다.

1) 균열(Craquelure)
- 이미지를 벽화처럼 만들어 준다.

2) 그레인(Grain)
- 이미지에 그레인(노이즈)을 삽입하고 블러 효과 적용

3) 모자이크 타일(Mosaic Tiles)
- 벽화 형식으로 이미지를 표현하나 규칙적인 타일 형식으로 흠집이 난다.

4) 패치웍(Patchwork)
- 작은 사각형을 반복 배열하여 이미지 표현
- Square Size : 사각형의 크기 결정
- Relief : 질감의 깊이감 결정

5) 스테인드 글라스(Stained Glass)
- 종교적 색체를 띤 스테인 글라스 형식으로 표현
- Cell Size : 셀(유리 조각)크기 결정
- Border Tickness : 테두리 두께 결정
- Light Intensity : 반사되는 빛의 강도 결정

6) 텍스처화(Texturizer)
- 이미지에 질감을 추가 가능

11. 픽셀화(Pixelate)
- 이미지 내의 각 픽셀들을 일정한 형식으로 묶어주거나 위치를 이동시켜 이미지에 효과를 준다.

1) 색상하프톤(Color Halftone)
- 인쇄물처럼 망점을 이용하여 이미지 표현
- Max Radius L 망점의 크기(인쇄선 수)를 결정
- Screen Angle : 실제 분판 과정처럼 각 채널에 각도를 적용

2) 수정화(Crystallize)
- 크리스탈을 통해 이미지를 본 듯한 효과
- Cell size : 값이 클수록 수정의 결정이 크게 나타난다.

3) 단면화(Facet)
- 주변 픽셀들을 평준화시켜 작은 면으로 이미지를 나타낸다.
- 반복적으로 적용하면 직접 손으로 그린듯한 효과 표현

4) 분열(Fragment)
- 초점이 흔들리는 듯하게 이미지를 상하좌우로 반복 배열

5) 메조틴트(Mezzotint)
- 이미지를 동판처럼 만든다.
- 나무로 조각한 느낌, 우거진 숲, 도장글자 만들 때 유용

6) 모자이크(Mosaic)
- 정사각형의 형태로 이미지를 모자익 처리
- 이미지를 돋보기 툴로 확대해서 본 듯한 효과
- Cell Size : 값이 클수록 셀 크기가 커진다.

7) 점묘화(Pointillize)
- 이미지를 점묘 형식으로 나타내준다.
- 만점 사이 빈 공간은 배경색이 채워짐

12. 흐림효과(Blur)
-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색상 차이를 줄여서 전반적으로 이미지가 부드러워지거나 뿌옇게 흐려지는 필터
- 포토샵에서 가장 많이 쓰는 필터
- 그림자 생성, 스캔 이미지 보정, 부드러운 이미지 표현

1) 흐리게(Blur)
- 픽셀이 가지고 있는 색상 차이를 줄여서 전반적으로 뿌옇게 만들어준다.
- 스캔 받은 이미지에 묻어있는 잡음이나 모아레 현상 제거 시 사용
- 모아레 현상 : 망점과 망점이 서로 간섭하여 생겨나는 물결 무늬

2) 더 흐리게(Blur More)
- 블러 필터를 연속적으로 3-4회 적용한 효과를 준다.
- 스캔 받은 이미지에 묻어있는 잡음이나 모아레 현상 제거 시 사용

3) 가우시안(Gaussian Blur)
- 블러의 정도를 수치로 조절
- 부드러운 그림자 표현, 초점을 흐리게 하고자 할 때 사용
- Radius : 값이 클수록 블러가 적용되는 정도가 크게 나타난다.

4) 동작(Motion Blur)
- 이미지를 고속 이동시켜 잔상이 남는 것과 같은 효과, 움직이는 듯한 효과 표현
- Angle : 블러 처리되는 각도 결정
- Distance
. 블러 처리되는 정도 결정
. 값이 클수록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듯한 효과가 나타난다.

5) 방사형 흐림(Radial Blur)
-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블러를 회전시키거나 모아준다.
- Amount : 블러 처리되는 정도 결정
- Blur Method : 블러 처리되는 방법 결정
- Spin : 회전 효과
- Zoom : 낙화 효과
- Quality : 이미지 품질 결정

6) 특수흐림효과(Smart Blur)
- 이미지 경계부분을 유지한 채 블러 적용
- 맑고 깨끗한 이미지 표현
- Radius 값이 작을수록, Threshold 값이 클수록 블러 정도가 커진다.

13. 기타(Other)

1) 사용자 정의(Custom)
- 사용자가 직접 값을 입력하여 필터 효과 만듬

2) 하이패스(High Pass)
- 색상 차이가 뚜렷한 부분을 제외하고 그 외의 영역을 회색톤으로 만들어 준다.
- Radius : 값이 작을수록 회색 영역이 많아진다.

3) 최개값(Maximum)
- 하이라이트 부분은 확대, 새도우 부분은 축소
- Radius : 영역의 크기 조절

4) 최소값(Minium)
- Radius 값이 클수록 새도우 영역은 넓어지고 하이라이트 부분은 축소된다.

5) 옵셋(Offset)
- 이미지를 수평방향, 수직방향으로 지정한 픽셀값만큼 이동시킨다.
- Horizontal : +값은 우측으로 -값은 좌측으로 이미지 이동
- Vertical : +값은 아래쪽으로, -값은 위쪽으로 이미지 이동
- Undefined Areas : 이동되고 남은 빈자리를 어떻게 채울 것인지 결정

출처 : xpert.new21.net

Comments

다니고있는 회사사정이 어려워 사무실을 옆건물로 갑작스레 이전했다.
직상에서 오너이자 미듬직한 선배이고, 믿을 수 있는 형님이자 회사동료인 우리 사장님 이정도했으면 할만큼했고 분명 접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보았으리라, 기왕 이까지 온거 남은 히든카드까지 꺼내버린 샘인데.. 그것에 나는 열심히 따라가면 되는거야~(형~ 끝까지 화이팅이에여!)

세상아~ 1년이나 버텼는데 이제 희망좀 보여줘야 하는것 아니니?

덧. 그래도 이전한 사무실전망은 너무 좋아~ (^_ ^

Comments

싸이는 정이 안가.
싸이는 시간낭비일 뿐이야.
싸이는 애들이나 노는 곳이란 말이야.
그래서 싸이는 죽어도 안해.

갖가지 불평불만을 토로하며 싸이는 죽어도 하지않겠다는 다짐을 스스로 꺾어버리고 말았다. 주변인들이 하나같이 싸이에 길들여져있기 때문이다. 어딜가나 "너 싸이해?"라고 물어본다. "난 홈피가 있어!"라고 대답하고 블로그주소를 아무리 불러주어도 '소귀에 경읽기' 혹은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찬밥신세를 면치 못하는 것이다. 더욱이 개인이 생성한 미디어를 조회하거나 스크랩하기 위해서 필수요소로 자리잡은 모양이다. 싸이 않하면 내사진 볼 자격도 주어 지지 않으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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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미니룸

싸이여, 내가 졌소....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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