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vs.png

태터툴즈 0.94에서 지원했던 포스트제목 표시기능이 0.95RC로 업데이트 되면서 또다시 사라졌다.(지금까지 모르고 있었다. 뭐~ 선택 사항이긴 하지만)

타이틀에 포스트 제목이 표시되는 것을 고집하는 이유는 각종 검색 사이트에서 키워드로 활용 될 수 있으며, 히트를 얻을 확률이 높고, 자연히 검색 순위도 확보된다. 그것은 곧 방문수에 지대한 영향이 있을 것이다. 좌측 접속통계 그래프에서도 확연히 들어난다. 2월 4일 태터툴즈 0.95RC 업데이트 패치이후 떨어지기 시작한 방문객 수... 하루평균 400-500명의 방문객을 잃은 샘이다.
덧. 0.95부터 카운터가 줄어든 이유는 카운터 IP체크 방식이 변경 되었기 때문에도 그렇다고 합니다.

index.php파일을 딱 두줄을 수정해주는 것으로 다시 타이틀에 포스트 제목을 표시를 활성화 할 수 있다.(쉬운 작업이라도 백업은 필수)

수정 방법 : index.php파일을 연다.([와 ## 사이는 공백이 있는거 아시죠?)

찾을 코드 : $d1 = str_replace("[ ##_title_##]", "$p_title", $d1);
수정된 코드 : if (!$pl) $d1 = str_replace("[ ##_title_##]", "$p_title", $d1);

찾을 코드 : $d2_rp = str_replace("[ ##_article_rep_tb_cnt_##]", $tb_cnt, $d2_rp);
그 아래줄에 다음처럼 한출 추가한다.
$d2_rp = str_replace("[ ##_article_rep_tb_cnt_##]", $tb_cnt, $d2_rp);
if ($pl) $d1 = str_replace("[ ##_title_##]", "$p_title :: $title", $d1);

수정 후에는 [와 ##사이의 공백은 받드시 지워야 한다.

Comments

1. 인터넷 Windows XP 관련 사이트에서
▶ Windows를 사용하다 보면 CPU 점유율이 갑자기 100%로 올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가는 원인은 상당히 다양한데 XP의 경우 다음 4가지 중 하나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1.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몇몇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가고, CPU를 100%를 사용하는 프로세스가 알지 못하는 프로세스인 경우 먼저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2.원격 Dos 공격을 당한 경우
Windows XP의 445 포트를 통해 Dos 공격이 가해지는 경우 CPU 점유율이 100%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차적으로 Microsoft 사의 홈페이지에서 최신 패치를 설치하고, XP에서 제공하는 방화벽을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바이러스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나 필터링 프로그램은 현재 실행되는 모든 프로세스와 인터넷을 통해 다운 받은 모든 파일을 모니터링 합니다. 따라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몇몇 버전에서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해당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홈페이지를 참조하기바랍니다.

4. 손상된 AVI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거나 손상된 AVI 파일을 열려는 경우 AVI 파일은 AVI 파일을 만들 때 사용되는 코덱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형식을 지원합니다. 즉, 확장자와 헤더 형식은 AVI이지만 내부에 사용된 동영상은 MPEG, JPEG, MOV등 여러가지 형식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AVI 파일 중 문제가 되는 형식은 MPEG 4 형식을 사용한 AVI 파일입니다. 일반적으로 MPEG 4를 사용한 AVI 동영상은 MP43 코덱, DivX 코덱, Xdiv 코덱등을 사용하는 동영상으로 현재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동영상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손상된 AVI 파일의 경우 이동/삭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며, 손상된 AVI 파일을 열거나 손상된 AVI 파일이 있는 폴더를 탐색기로 열면 윈도 탐색기의 CPU 점유율이 100 %로 증가합니다. 이 문제는 근본적으로 손상된 AVI 파일에 대한 접근이 허용되기 전에 윈도 탐색기가 이 들의 전체 내용을 읽으려 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주로 shmedia.dll의 오 동작에 기인합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처리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시작 -> 실행 ->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② 레지스트리로 이동합니다.
③ 내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ClassesCLSID로 들어갑니다.
④ {87D62D94-71B3-4b9a-9489-5FE6850DC73E} 을 클릭합니다.
⑤ 좌측 패널의 InProcServer32 키를 삭제 하십시오.

▶ CPU 점유율 100% 되는 건 익스플로러 버그랍니다. 이 방법으로 제가 해 보니 그 다음부터 CPU 점유율 100% 되는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XP 사용자). Windows XP환경에서 Windows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파일에 오른쪽 클릭을 수행하면 CPU 점유율이 100%가 되어 버리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 전해 들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주 자사의 서포트(Support)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문제를 확인해 주었으며, 이 같은 현상은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의 전환효과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말은 파일의 복사 시 `응답 없음`현상, `네크워크의 심각한 속도 저하 유발` 혹은 음악 등을 청취할 때의 왜곡이 일어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키 클릭 > 속성 > 화면배색 > 효과 > 메뉴 및 도구설명에 다음 전환효과 사용 체크 해제 ` 이 같은 `전환효과`를 꺼 버리거나, 파일을 선택할 때 먼저 왼쪽클릭을 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문제는 SP1, SP1a을 포함한 모든 Windows XP버전에서 일어나며, 이에 대한 MS의 자세한 해결방법은 이 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en-us;819101)

▶ Windows XP 에서 SPOOLSV CPU 점유?100%일 때 대처방안.
일단은 한글 2002를 의심해봅니다. 한글 2002가 설치 되었다면 제어판->프린터에 UMS(NETFFICE)라는 프린터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삭제하면 SPOOLSV CPU 점유율이 떨어집니다. 만약 UMS(NETFFICE)가 지워지지 않는다면 c:Windowssystem32\etffice.dll, c:Windowssystem32\mtifmon.dll 이 두 파일을 삭제합니다.

* 해당 파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탐색기 [도구]-[폴더 옵션]-[보기]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선택한 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CPU의 사용률이 100%인 경우에 Ctrl + Alt + Del 누르셔서 작업관리자에 들어갑니다.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 탭에 SVCHOST.EXE란 것이 있을 것입니다. 전부다 대문자나 소문자로 되어있으면 그냥 두십시오. Svchost.exe 되어 있는 것을 종료시키십시오. 컴퓨터 속도가 갑자기 느려 졌을 경우, Q811493 핫 픽스 업데이트를 한 뒤 인터넷을 포함해 시스템 전반적인 속도저하를 경험 하셨다면 해당 픽스를 한번 제거해 보십시오. 현재 MS 가 이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당 핫 픽스의 새 버전을 테스트 중 이라고 합니다. 삭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통해서 핫 픽스만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CPU사용률 100%나올때 해결방법

증 상 CPU사용률이 100%를 나타내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다가 다운됨
원 인 작업관리자의 프로세스로 가면 spoolsv.exe 가 거의 100% 사용이 되어지고 있는게 보일겁니다. 이 때문에 CPU도 거의 100% 사용되어집니다.
해 결 레지스트리편집기로~(시작-실행-regedit)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Environments]-
[Windows NT x86]-[Drivers]-[Version-2] 를 제거 해봅니다.

또한 다른경우 작업관리자 창에서 프로세스항목에서 사용률이 높은 프로그램을 정지시켜주셔도 됩니다. 해결 안되면, 윈도를 복원해야 합니다. 각 장치의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 한다거나, 시작시 등록된 실행파일(시작-실행-msconfig)도 점검해야 합니다

메모장에서 다음과 같이 씁니다.

[Version]
signature=$CHICAGO$

[DefaultInstall]
DelReg=Delete_Old_Tweaks

[Delete_Old_Tweaks]
HKLM,"SOFTWAREClassesCLSID{87D62D94-71B3-4b9a-9489-5FE6850DC73E}InProcServer32"

그리고나서 [파일]→[다른이름으로 저장]에서 파일형식을 "모든 파일"로 하고, 파일 이름을 "cpu100.inf"로 합니다. (이름은 아무거나, 확장자만 inf면 됩니다.) 그 다음에 생성된 그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설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합니다.

출처모름 ㅡ,.ㅡ;

Comments

⊙ 사용자가 강제로 종료할 수 있는 시스템 프로세스

Explorer.exe
- 윈도의 기본 쉘 입니다. 윈도의 대부분의 명령 처리를 관리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Explorer.exe 가 받아서 해당 명령을 수행합니다. 꼭 필요한 프로세스이지만, 프로세스 강제 종료가 가능하고, 일반적으로 강제 종료 후 다시 실행 되지만 실행되지 않을 경우 작업관리자의 파일->새작업 에다가 Explorer.exe 를 입력하시면 다시 실행이 가능합니다.

Internat.exe
- 사용자의 키보드 입력 로케일을 로드 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트레이에 보면, 현재 입력 상태를 표시할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EN 혹은 KO 라고 적힌 파란색 아이콘(숨겨져 있는 경우도 있음)) 이 입력 로케일을 관리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Taskmgr.exe
- 이놈은 작업 관리자의 실행파일 입니다.

⊙ 사용자가 강제로 종료할 수 없는 시스템 프로세스

Csrss.exe
- 윈도 생성, 쓰레드, 16비트 가상 MS-DOS 모드 (시작->실행 command.com 을 입력하면 뜨는거.. cmd를 입력하면 뜨는 창과는 다릅니다.) 를 관장합니다.

Winlogon.exe
- 실제로 로그온 작업을 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Lsass.exe
- Winlogon.exe 의 요청에 의해 인증과 관련된 부분을 처리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Mstask.exe
- 예약 작업을 처리하는 스케쥴러 입니다.

System Idle Process
- CPU 의 Idle 프로세스로서.. CPU 에 남은 리소스를 관리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놈이 CPU 점유율이 상당히 높게 나오는데 이 수치는 쓰고있는 리소스가 아닌 놀고있는 리소스 입니다. 그러니.. 높을수록 CPU의 리소스가 많이 남은게 됩니다.

Smss.exe
- 사용자 세션을 시작시키는 세션 관리자 로서 Winlogxon 및 Csrss.exe 프로세스를 구동, 시스템 변수를 설정는 등을 합니다.
쉽게 말해.. 시스템이 구동되면 초기화 작업을 하고나서.. 다른 프로세스가 도는상황을 감시 합니다. 그러다가 Csrss.exe 등이 정상적인 종료 신호를 주면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종료하고, 걔네가 비정상적으로 멈추면 얘가 시스템을 정지 시키고 신호가 있을때까지 기다리게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System
- 쓰레드를 생성후 실행하는 윈도의 기본 프로세스입니다.

Spoolsrv.exe
- 프린터의 스풀링을 담당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Winmgmt.exe
- 윈도의 클라이언트를 관리하는놈 입니다.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따라, 초기화등의 작업을 관장 합니다.

Svchost.exe
- DLL 형식으로 실행되는 다른 프로세스들의 host 역할을 합니다.
해당 형식의 프로세스가 여러개면.. 이놈도 여러개씩 뜹니다.
요즘 이 프로세스와 관련된 웜이 있어.. 대부분 유저들이 알고 있는 프로세스
일텐데요.. 이 프로세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사항으로.. Svchost 에 어떤 DLL 들이 작동중인지를 살펴보려면 tlist.exe 파일이 필요 한데요.. 이 파일은 윈도 CD 의 SUPPORTTOOLS 폴더 안에 보면 SUPPORT.CAB 라는 캐비넷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 안에 들어있으니.. 압축을 해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고.. tlist -s 라고 입력하시면 호스트 사용 목록이 나타납니다.

Services.exe
- 윈도의 서비스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서비스라는건.. Messenger 서비스같은 서비스들을 얘기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