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식어 가는 것만 갔다.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 관리에 소홀했었다.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 덕에 힘이 솟는다. 끊임없이 방문객이 줄지 않는 것은 아무레도 검색사이트들 덕분인것 같은데... (정말 이상하게도 인기검색어 1순위가 '저글링 4마리'이다. ㅡㅡ;)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짧더라도 하루에 한개씩은 꼭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실천에 옮기지 못하는 것은... 아마도 wow때문일 것이다.

밀린 일기를 쓰는 기분이 드는 내 블로그 문을 닫아야 하나?
아냐 아냐, 내꺼니까 내맘대로 할꺼야~

wow! 제발 날 내버려둬~

Comments

이 포스트 역시 방문객을 배려한 블로그 기능개선 제안이다. 방문객이 자신의 어떠한 포스트에 관심이 있어 즐겨찾기를 했을때 사이트 이름만 덜렁 추가되어 다시 찾기가 힘들어지는 경우 또는 음악감상 기능(아쿠아앰프)으로 인해 고유링크 자체가 유출 되지 않는 주소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퍼머링크(해당포스트의 고유링크)에서 페이지 타이틀에 사이트 이름만 표시되지만 해당 포스트의 제목도 함께 표시 되도록 할 수 있다. 단, 아쿠아 앰프를 index.php에서 설치한 경우 강제 프레임 로딩으로 인해 아래의 방법대로 추가하여도 효과를 발휘하지 못한다.(작동은 하지만 보이지는 않는다.)

이런겅우, index.php에 상단에 삽입한

<? include("../aquamp/lib/frame.inc.php"); ?> 

라인을 지우고 처음으로 불러들이는 index.html에서 일반 프레임으로 아쿠아 앰프를 로딩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그리고 해당 포스트의 퍼머링크를 제공함으로 해결 할 수 있다. 하지만 방문객이 해당 포스트의 퍼머링크를 타고 오는경우 아쿠아앰프는 실행 되지 않는다.

본 블로그는 아쿠아앰프를 사용하면서 고유주소링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적용되어 있으니 체험해 보자. 아쿠아앰프를 사용하지 않는 블로거라면 아래의 코드 한줄만 삽입하면 된다.

적용하기 위해서는 index.php 파일의 아래 133번째 줄 코드를 추가한다.

130: if ($pl) {
131:   if ($p_perm_tb) $plbuffer = get_tb_content($skin, $no);
132:   if ($p_perm_rp) $plbuffer .= get_rp_content($skin, $no);
133:   $d1 = str_replace("<title>[ ##_title_##]</title>", "<title>[ ##_title_##] - $title</title>", $d1); // 한줄 추가
134: } 

위 소스는 inel님의 '행복한 블로깅을 위한 7가지 제안' 포스트에서(http://inel.pe.kr/archives/computing/20040825_191017.php )에서 발췌한 것이다.('['와 '##'사이의 공백은 지워야한다.)

이상으로 타이틀에 포스트 제목을 함께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곧 배포될 0.93에 타이틀 표시기능이 들어있어야 할탠데....

Comments

http://firejune.com/90

Untitled-1.gif

뒤늦게 내글이 블코에 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것을 알았다. 냐하하하 기쁘다 ^^ 처음있는 일이라 감격 먹었다.

그런데, 1등하신분 블로그를 보고 잠시 우울해짐 ㅡ.ㅡ;;

http://blog.naver.com/kar116/60004519820

▲ 위에 저 포스트가!!!!!!

Untitled-1222.gif

http://www.blogkorea.org/ 의 Top 1위에 들었습니다요~

이젠 너무 자주 들어서 식상해~

~(-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