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같은 엔진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둠3와 매우 흡사하지 않은가? 2년동안 애타게 기다려온 존카멕 신봉자로서 호러게임으로 전락해버린 쓰래기 게임 둠3가 가져다준 실망감은 존카멕에 대한 신뢰와 최강 FPS제작사 ID소프트 라는 굳은 생각을 녹일 수 밖에 없였다. 이제 더이상 ID에 기대하지 않겠다...

퀘이크4 개발자들이 하나같이 '둠3와 비슷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둠3는 실패작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뜻으로 이해해도 되려나? 퀘이크는 퀘이크만의 판타지스틱한 느낌과 스피디한 연출로 뇌리에 박혀 있는데, 스크린샷을 볼때 시뮬레이션 같은 그래픽과 우둔한 케릭터 모델링은 ID소프트에 두번 속을것 같은 느낌을 지울수 없다. 그들은 또 자신의 무덤을 파려 하는가....(엔진만 팔면 장땡이다 이거야?)

"멀티플레이는 기본적으로 퀘이크 3와 비슷한 스타일이 될 것이다. 우리는 멀티에 있어서 퀘이크 3를 돋보이게 만든 모든 요소들을 퀘이크 4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스피디한 액션, 살벌한 무기, 점프 패드, 다양한 트릭 무브(가속점프 등)와 같이 하드코어 퀘이커들이 좋아하는 모든 요소들을 퀘이크 4에 넣을 것이다."

"싱글 플레이는 둠3와 같은 호러 무비와 같은 느낌이 아니라 퀘이크 본연의 화끈하고 스피디한 액션이 될 것이다. 아드레날린이 펌프질하는 격렬한 액션 환경을 구현하고자 노력 중이다."

"스트로그의 고향(실내/실외 모두 포함)을 포함하여 다양한 SF 무대를 게임에 넣고 있다. 차량을 타고 폐허가 된 행성을 질주하는 것에서부터 스트로그의 산업 기지를 침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쥬얼과 게임 플레이 환경을 구현하는 중이다."

a_quake4-7.jpg
a_quake4-2.jpg
a_quake4-4.jpg
a_quake4-6.jpg
a_quake4-3.jpg
a_quake4-5.jpg

- 다양한 지역과 환경들이 존재한다. 둠3와 같이 어둡고 좁은 통로가 주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 싱글/멀티 모두 지원한다.
- 싱글에서 탈 것을 이용할 수 있지만 멀티에서 이용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 마린과 스트로그의 차량들을 이용할 수 있다.
- 무기는 퀘2와 퀘3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중이며 퀘이크 4에 맞게 개량 중이다.
- 게임 플레이 스타일은 둠3와는 달리 퀘이크 전통의 스피디한 액션이 될 것이다.

원문: PC Zone UK
글출처 : 베타겜, Antares
이미지 출처 : http://www.gengamers.com

Comments

strr2.jpg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strr1.jpg
스트롱홀드2 전투화면

얼마전 스트롱홀드2가 제작중이라는 소식을 접했다. 2005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스트롱홀드2의 스크린샷을 볼때 기대감을 져버릴 수가 없다. 이 화면은 마치 2D를 그대로 3D화 한것 같은 느낌이다. 그것도 아주 디테일하게...

당시 상당히 재미있게 했던 추억이 있어 오래전 영문판으로 즐겼던 스트롱홀드를 한글화된 것으로 다시 플레이하고 있다. 역시 다시해도 재미있다.

la_re020311_strong_001.jpg
스트롱홀드1 로딩화면

그래픽이나 타격감만으로 게임을 평가하는 게이머라면 이 포스트를 흘리기 바란다.

스트롱홀드는 다른 시각에서 본 RTS(리얼타임시뮬레이션)이다. 경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 된다. 각 유닛들의 AI가 뛰어난 편에 속해 굳이 식은땀 흘려가며 손과 눈을 혹사시킬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긴장감이 떨어진다는 말은 아니다.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에 이력이 나는 분은 한번즈음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본 포스트와는 관련이 없지만, 요즈음 젊은이들은 게임도 배워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더라... 내가 게임을 한다는 것에 정의를 내린다면, 자신만의 클리어 방법이나 노하우를 찾는 과정이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다.

Comments

Clipboard123123.jpg
Clipboard42543534.jpg

Epic의 차세대 Unreal Engine 3로 제작중인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스크린샷이 PC Zone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한 유저가 이것을 찍어 Atari Forum에 공개하였다. 이전에 공개된 Tech Demo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실내/외 환경에서 기존에 선보인 괴물들이 등장하며 보다 역동적인 동작을 취하고 있다.

10853159172_p_embry2.jpg
108531588024_p_beast.jpg
108531589230_p_bezerker.jpg
108531593172_p_embry3.jpg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이 차기 게임은 싱글 플레이어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언리얼 세계관에 바탕을 둔 게임은 아니라고 한다.

Epic Games의 창립자이자 프로그래머인 Tim Sweeney를 만나 그들의 차세대 엔진에 대한 인터뷰 중...우리의 엔진은 2006년 하드웨어 시장에서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을 PC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물론 목표를 낮출 수도 있지요. DX9 지원 그래픽 카드는 최소 사양이므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DX9 지원 그래픽 카드로 우리의 차세대 게임을 실행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묘사정도를 낮추어야 겠지요. 만약 256MB의 비디오 메모리를 지녔다면 게임의 시각적 품질은 한단계 낮추어야 합니다. 만약 기가급의 메모리를 탑제한다면 엔진이 묘사하는 모든 부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 이건 실제 CG동영상에나 나올법한 퀄리티가 실시간으로 돌아갈수 있는지 눈이 의심스러울 정도이다. 하지만 다음 동영상을 본다면 의심의 여지가 없어진다. 비디오 메모리가 기가급이 되야 제대로 실행해 볼수 있다고 하는데, 으로 앞으로 10년후에나 즐길 수 있을것 같은 이 퀄리티를 2년후에 볼수 있다니!! 그럼 둠3는 뭔가? 낀세대즈음 되려나? 소문에의하면 존 카맥씨도 다른 엔진 개발에 착수했다고 하던데... 2006년에는 3D리얼타임 시장의 세기변화가 오는 시점이 되지는 않을런지...

* 자체 스트리밍임으로 동영상의 펌은 금지합니다.

원문1 : http://www.adrenaline.com.br
원문2 : http://www.ataricommunity.com
사진 : http://www.unrealtechnology.com/html/technology/ue30.shtml
번역 : DU-Features
출처 : Deckunreal, NatureMusic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