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스킨에 버그가 있습니다. 다름아닌 방명록에 글작성시 홈페이지 값을 손실하는 버그 입니다. OldPaper RedJune 스킨 모두 해당합니다.

방명록 URL 손실버그 수정방법
카방클님의 제보로 즉시 수정했습니다. 스킨을 입맛에 맞고 고치신 분들은 다음 방법으로 버그를 수정해 주세요.

코드에 오자가 하나 있었습니다. skin.html을 여시고 문자열 검색으로 nname 라고 검색해서 name 로 올바로 수정해 줍니다.

어쩐지.. 최근 오시는 분들이 홈주소를 남기지 않아 이상하다 했습니다. ㅠ.ㅠ 그동안 날라간 홈페이지 주소들 몇개나 될까요.... 정말 죄송합니다. 그리고 버그를 알려주신 카방클님께 감사드립니다.

OldPaper스킨 배포 에도 동일한 내용이 있습니다.
2004/09/19일 이후 다운로드한 스킨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Comments

Untitled-324234234.gif

간단한 소스수정으로 태터의 입력기능을 여럿 추가해 보았다. 좌측의 스크린샷에서 보는바와 같이 해당 블럭에 이미지 따옴표 넣기, 해당블록의 글씨크기 키우기 3가지, 그리고 퀵타임 무비 삽입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버튼을 이용해서 아래처럼 텍스트 효과를 추가 할 수 있다.

1. 텍스트 효과
2. 텍스트 효과
3. 텍스트 효과
4. 텍스트 효과

오.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텍스트 효과

우왓! 멋지지 않은가?

수정방법은 매우 쉬운편이다. inc_global.php 파일의 일부분만 수정하고, 아이콘 업로드로 추가 할 수 있다. 아래의 아이콘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tt/images/에 업로드 한다. inc_global.php 파일을 연다. 누누히 말하지만 백업은 필수!

아이콘 다운로드.rar 아이콘 다운로드.rar (3.5 KB)

156열을 보면 table 로 시작하는 태그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167열에 두번째 테이블이 있을것이다. 이 두테이블을 수정한다.

참고 :
1. 스크린샷상의 이모티콘 툴은 빠져있다. 이것은 추가 하려면 약간 골치 아프다.
2. [ /CODE], [ CODE] . [ HTML] [ /HTML]은 [와 코드사이에 공백은 붙여야한다.
3. 따옴표 이미지는 상대주소가 입력되었으며 블로그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나 XML에서는 깨진다. 이것을 XML에서도 보이게 하려면 src=../images/qms.gif을 src=http://홈페이지주소/images/qms.gif 절대경로로 지정해준다.(qme.gif도 마찬가지다.)
4. 퀵타임의 삽입은 아래의 포스트 방식을 따르고 있다. 꼭 참고하자. 그렇지 않으면 섬뜩한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ㅡ,.ㅡ;;
방문객을 배려한 멀티미디어 삽입 방법(wmv, mov)
5. 여러 텍스트 효과를 사용하면 수정이 불가능 할 정도로 어지러워 질 수 있다.(적절히 사용 할 것!, 수정할땐 Ctrl + F 생활화 ^^)

Comments

아침부터 황당하다. 사용중인 호스팅 트래픽 제한은 1GB, 그런데, 트래픽 사용량이 벌써 95%란다. 내가 하루 종일 리프레시 해가며 작업해도 50%를 넘기기 힘든데 도대체 ? 처음에는 호스트 서버가 맛탱이 간줄알고 웹로그를 뒤졌다.

Untitled-3.gif
Webalizer 기록
Clipboard123123123.jpg

근데 한 아이피에서 단7번 접속하는 동안 659메가를 다운로드한 사실이 밝혀졌다. 이번 호스팅으로 이사하고서 94번 접속하는동안 1.9GB를 다운로드 한 것으로 기록 되었는데, 단 7번 접속으로 내가 그동안 접속한 용량의 4/1을 훌쩍 넘었다.

874047222.jpg
범인으로 추정되는 사진

내홈피에서 전체 모든파일의 용량이 200MB도 안되는데 어찌된 일이란 말인가? 고의적인 습격인가?
이번주말에 블로그 폐인이 되어 재미있게 놀려고 했는데 이제곧 막히게 생겼다. 당연히 해당 아이피는 차단했다. 그리고 아이피를 추적하여 누구인지 밝혀냈는데 그의 비공개 테스트 중인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었다. 이 사실을 전달하고 이메일을 보내달라고 메시지를 남겼는데 왜 그랬는지 너무너무 궁금하다.

Clipboard123123.jpg
범인것으로으로 추정되는 태터블로그

별일이 다있다.... 그나저나 오늘하루 뭐하고 놀지? ㅠ.ㅠ 헉! 지금보니 97프로다...

덧붙힘 : 호스팅 아저씨깨 말씀 드렸더니 열어 주셨습니다. (일요일인데도 고생이 많으시군요...) 번번히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