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같은 엔진이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둠3와 매우 흡사하지 않은가? 2년동안 애타게 기다려온 존카멕 신봉자로서 호러게임으로 전락해버린 쓰래기 게임 둠3가 가져다준 실망감은 존카멕에 대한 신뢰와 최강 FPS제작사 ID소프트 라는 굳은 생각을 녹일 수 밖에 없였다. 이제 더이상 ID에 기대하지 않겠다...

퀘이크4 개발자들이 하나같이 '둠3와 비슷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은 둠3는 실패작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뜻으로 이해해도 되려나? 퀘이크는 퀘이크만의 판타지스틱한 느낌과 스피디한 연출로 뇌리에 박혀 있는데, 스크린샷을 볼때 시뮬레이션 같은 그래픽과 우둔한 케릭터 모델링은 ID소프트에 두번 속을것 같은 느낌을 지울수 없다. 그들은 또 자신의 무덤을 파려 하는가....(엔진만 팔면 장땡이다 이거야?)

"멀티플레이는 기본적으로 퀘이크 3와 비슷한 스타일이 될 것이다. 우리는 멀티에 있어서 퀘이크 3를 돋보이게 만든 모든 요소들을 퀘이크 4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스피디한 액션, 살벌한 무기, 점프 패드, 다양한 트릭 무브(가속점프 등)와 같이 하드코어 퀘이커들이 좋아하는 모든 요소들을 퀘이크 4에 넣을 것이다."

"싱글 플레이는 둠3와 같은 호러 무비와 같은 느낌이 아니라 퀘이크 본연의 화끈하고 스피디한 액션이 될 것이다. 아드레날린이 펌프질하는 격렬한 액션 환경을 구현하고자 노력 중이다."

"스트로그의 고향(실내/실외 모두 포함)을 포함하여 다양한 SF 무대를 게임에 넣고 있다. 차량을 타고 폐허가 된 행성을 질주하는 것에서부터 스트로그의 산업 기지를 침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쥬얼과 게임 플레이 환경을 구현하는 중이다."

a_quake4-7.jpg
a_quake4-2.jpg
a_quake4-4.jpg
a_quake4-6.jpg
a_quake4-3.jpg
a_quake4-5.jpg

- 다양한 지역과 환경들이 존재한다. 둠3와 같이 어둡고 좁은 통로가 주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 싱글/멀티 모두 지원한다.
- 싱글에서 탈 것을 이용할 수 있지만 멀티에서 이용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 마린과 스트로그의 차량들을 이용할 수 있다.
- 무기는 퀘2와 퀘3에 기반하여 제작되는 중이며 퀘이크 4에 맞게 개량 중이다.
- 게임 플레이 스타일은 둠3와는 달리 퀘이크 전통의 스피디한 액션이 될 것이다.

원문: PC Zone UK
글출처 : 베타겜, Antares
이미지 출처 : http://www.gengamers.com

Comments

사진 029.jpg

2000년 말에 구입한 것으로 기억한다. 1년동안은 PPC폐인이라 불리울 정도 였으며 2년동안은 애물단지 그리고 지금은 쓰래기 취급 당하고 있다. 보이는가? 스타일러스 구녕에 꼿혀진 나무젖가락이...

가끔 쓰는 차량용 GPS 내비게이션 때문에 버리지 못한다. 그런데, 내일 출장(?)때문에 이녀석을 쓸일이 생겼다. 역시나 배터리 방전으로 하드리셋 되어있어다.... orz.... 다시 복구중이다. 60메가짜리 덤프파일을 복구 중인데 시간 엄청나게 걸린다.

아~ 식어버린 모바일러의 로망이여....

Comments

흰종이에 무언가를 그린다는 것은 낙서하는 것만치로 재미있는 일이다.

아무렇게나 생각나는대로 그려본 그림들이 좀 더 정리하면 좋은 그림이 나올듯한 자신있는 기분이 들어서 .....

노트를 만들고 그곳에 머리속으로 생각한 것들을 정리해 나가기 시작했다.

040446.jpg

이그림이 바로 첫번째 그림이다... 한번 보시라.....
흉직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뿌기도 하고 조금 야한 생각도 날것이고,.... 못느끼겟다면 ㅡㅡ;;;; 어쩔수 없는 것이고.... 어쨌든 심각하게 보지 마시라ㅡㅡ
다음에는 다양한 칼라와 그림들을 기대하세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