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지난 26일 프리서버 개발포럼을 통해 처음 공개된 프리서버가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일부분을 개조한 것이 아닌 클라이언트 알고리즘을 모두 파악한 상태에서 제작된 것으로 밝혀져 파장이 예상된다.

‘L모’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에 따르면 이번 프리서버 프로그램은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일부를 개조해 제작한 것이 아닌 다크에이지 오브 카멜롯이나 에버퀘스트와 같이 클라이언트의 알고리즘을 분석해 만든 프로그램이다.

이를 뒷받침이라도 하듯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은 이미 프리서버 개발프로그램을 온라인게임 프로그램 소스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S모 사이트’에 공개했으며 포럼에 속해있는 Freakazoid라는 한 프로그래머는 리니지 2의 퀘스트, 아이템, NPC 데이터 등과 관련된 스크립트를 디스크립트해서 디컴파일링 할 수 있는 ‘L2 Decrypt’라는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또 그들은 ‘L2 Decrypt’라는 프로瀏??공개한 홈페이지를 통해 리니지 2 클라이언트 버전 별 사용법, 오토디텍션 및 리스토어 방법을 비롯해 프로그램 사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게시했다.

l2free-news-07021.jpg

mycheetah란 사용자는 “현재 공개된 리니지 2 프리서버는 완벽하지 못하지만 L2 Decrypt를 사용해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스크립트를 분석하면 향후 업데이트는 시간문제”라며 지난 1일 일부 스킬과 관련된 스크립트를 분석해 스킬 鉗樣??구현되는 프리서버 프로그램을 새롭게 공개했다.

현재 ‘L모’ 리니지 2 프리서버 개발포럼은 ‘Alternative Lineage 2 Game Server’라는 타이틀로 리니지 2 클라이언트의 분석내용과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공개한 상태며 개발내용을 프리서버 프로그램에 적용시킬 수 있는 툴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L2 Decrypt 프로그램의 공개는 프리서버 개발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개인적으로 리니지 2 프리서버를 개발하는 사람이 다수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한 리니지 2 분석포럼은 리니지 2 누드패치를 발표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연일 새롭게 패치된 캐릭터 및 장비 스크린샷을 공개하고 있다.

- 게임 메카

Comments

사진.jpg

내 마우스가 미쳤다.
쓴지 겨우 1년 됐는데, 스크롤이 버튼 접속 불량으로 화면을 위아래로 떨어 덴다. 너무 열받아서 뜯어봤다.
휠을타고 땀이 흘러내려 기판에 소금끼가 끼어있었다. 이물질을 제거 했더니 기판이 완전 부식되었고 접속불량으로 휠이 정신못차리고 위,아래로 떨던 것이었다.

대응책 : 화면이 떨릴 조짐이 보이면 마우스를 힘껏 던진다. (3번정도 던지면 정신을 차리지만 휠은 작동 안됨)
개선책 : 땀이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마우스 밑바닥에 땀 고임 방지창치 설치

가끔 휠이 정상작동 될때도 있다. 그럴때면 마우스가 왠지모르게 고맙게 여겨지고 소중하게 다루게 된다. ㅡ.ㅡ;

Comments

Untitled-1 copy.gif

아~ 광고 팝업 너무너무 싫다.

다른방향으로 광고를 할수 있는 방향 제시를 해주면 어떨까?
태터툴처럼 자발적으로 유저가 원하는 곳에 예쁘게 배너를 단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이거 없애려면 돈내야한다.
근데 돈없다.
무료 호스팅 필요하신 분은 메이드닷컴에서 해보기 바란다. 속도도 쓸만하고 정책도 잼있다.

여기서 주의할점 가입할때 추천인 아이디에 firejune 이라고 꼭 써넣는다! ㅡ.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