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플렉스는 리치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 솔루션이다. 플렉스가 어떤 솔루션이지 알고 싶다면 Adobe의 Overview를 관람해 보자. 플렉스의 개발팀은 지난 27일 Flex2를 출시했다. 동시에 Flex 2 SDK, Flex Builder 2, Flex Data Services 2, ColdFusion Updater 그리고 Flash Player 9를 업데이트 했다. 이것들은 Adobe의 홈페이지에서 즉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Ajax는 차세대 웹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선의 대책이 될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 장점만큼 단점도 많이 존재하는 대안이라 볼 수 있다. Javascript + XML이라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생기는 Javascript가 가지는 언어적 한계와 구현의 복잡성, 웹 브라우저별로 상이한 DOM 핸들링 및 메모리 처리방법으로 인한 호환성 문제, Back/Forward, Bookmark등의 사용자 편의성 문제, Ajax를 이해한 제대로 된 기획안 부재와 Flash 수준의 화려한 UI API 부재 등의 단점으로 Ajax로 선뜻 개발을 주도하기가 쉽지 않은 현실이다. 그래서 Ajax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극복하고 Flash 수준의 화면을 보여주는 RIA를 만들어 Web 2.0을 실현하는 최선의 대안이 Flex 이다.

베타뉴스 - 김태만님(Web 2.0으로 가는 최선의 선택 Adobe Flex 중)

아무리 좋으면 뭐하나... 조낸 비싼 플렉스 서버 없이는 무용지물인걸...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flex2에서는 서버 없이도 스탠드얼론으로 돌아가는 작은 어플도 만들수 있던데요.
    액션 스크립에 대한 삽질 없이 위젯 같은 넘들 만들기 좋을 것 같은데요.

    reply edit

  • 파이어준 파이어준

    사실, DATA 서버와 관련이 없다면 마크업XML을 사용하는것 빼고는 거의 플레시와 다를게 없다고 봅니다. 쓸데없는 삽질이 많이 줄어들긴 하겠군요 ^^;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