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920744_54510_front.jpg

'그냥 그런 FPS게임이려니....'라고 생각했던 F.E.A.R에게 뒤통수를 여러 차례 쳐 맞았다. 그래픽, 사운드, 시나리오, 특수효과 등 다방면에서 수준 높은 완성도를 구현하였다. 모노리스프로덕션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게임엔진 ‘F.E.A.R’가 쓰였으며 영화 ‘매트릭스’와 게임 ‘맥스페인’에서 쓰였던 불릿타임(Bullet-Time) 기술을 도입하여, 적과의 전투장면에 펼쳐지는 비주얼은 과히 영화수준이다.

전체적으로 F.E.A.R.는 그래픽이나 효과, 물리 엔진 그리고 음향 등이 어우러져 마치 지옥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창조해냈다. 공포와 액션을 한데 섞어 게이머를 플레이에 몰입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진 흡인력 있는 게임이다. 1인칭 액션 게임에서 나올 수 있는 최고의 총격전을 담고 있으며 이는 '총을 쏜다'라는 느낌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재창조했다. 이 점 하나만 보더라도 이 게임은 플레이해볼만한 가치가 충분하다.

attachment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처음에 FEAR 할 때의 감동이 떠오릅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특수효과, 영화와 같은 연출에 놀랐었죠.
    하지만 그건 초반 뿐입니다...- -;;
    초반에는 영화적인 화려한 연출에 눈과 귀가 즐겁지만,
    시간이 가면 갈 수록 그냥 그런 총싸움 게임으로 전락하기 때문에..;;
    끝까지 해보면.. 뭔가 있을듯한 스토리도 그닦 대단하지 않더군요~ = =;;
    (끝까지 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 수 있을겁니다~ ^^; )

    reply edit

  • 미르~* 님 FEAR는 단순한 총싸움 게임만은 아닙니다. 특히 난이도를 높이면 적의 인공지능은 상상을 초월하고~또 중간중간에 공포이벤트나 목소리등은 몰입감을 더~ 높여줍니다. 끝가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인공은 그 남자의 XX 입니다. 반전도 그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올만에 불준님 블로그와서..발끈해서 한마디 해봅니당~^^죄송

    reply edit

  • 스토리면에서 볼 때 게임 중반까지 뭔가 있을 듯하던 긴장감은 사실 후반에 와서 많은 부분 연민 내지 측은함으로 바뀌는게 없지 않지만 헐리우드 사운드와 시각 효과는 '게임'의 가치를 충분히 다 하고 있다고 봅니다. 전 레벨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군요. 마지막에 갈 수록 시설과 구조물의 디자인에 감탄 또 감탄!

    reply edit

  • 파이어준 파이어준

    정말로, 마지막 폭발신에서는 감탄을 금치 못했어요 ㅠ.ㅠ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