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포럼형 게시판에 쉽게 접근하기가 힘드신 분들을위해 간략하게 매뉴얼을 작성해봅니다. 포럼의 단계별 개념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 비슷한 성격의 게시판들은 하나의 카테고리로 지정됩니다.

게시판 : 카테고리 속에는 각각의 성격을 띤 게시판들이 있습니다. 게시판의 생성은 관리자만 할 수 있습니다.

주제(Topic) : 게시판 속에는 주제라는 것이 있습니다. 주제의 작성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그 주제에 관한 내용은 끊임없이 리플이 달립니다. 게시판에 들어가서 글을 작성하는것과 같습니다.

메시지(Reply) : 주제를 보고 각자의 의견들이 방명록형테로 메시지가 저장됩니다. 메시지 또한 누구나 작성 할 수 있으며, 일종의 게시판에 답변을 해주는것과 같은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

이처럼 주제를 올리고 그에 따른 답을 달고 답변에 대한 변론을 하는 토론형 게시판을 포럼이라 합니다. 이 포럼에는 작은 법칙이 있습니다. 토픽을 올리는 사람은 모든 사람이 공감대가 형성 되는 글이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 하겠습니다. A가 '두마리 토끼를 어떻게 잡아요?'라는 토픽을 올렸습니다. B가 이 질문을 보고 '때려 잡습니다'라는 리플을 남겼습니다. 지나가던 C가 B의 글을보더니 한번 씨익 웃고는 더쉽고,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저의 경우는, 덧도 놓고 총도 사용합니다.'라고 리플을 남겼습니다. D라는 분이 두마리 토끼잡는 법을 물어보려고 포럼에 왔다가. 마침 토픽이 있어 클릭하고 들어갔더니 답이 있어 기쁜마음에 'C님 멋져요'라는 리플을 답니다.

이해가 가셨나요? 이런식으로 끊임없이 이어지는 대화영 개시판이 바로 포럼입니다. 참고로 관리자 설정중에는 지정한 날짜에 리플이 하나도 달리지 않은글은 자동으로 삭제 되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없는 토픽은 포럼에 있어서는 쥐약인 것입니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