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309135.jpg

2000년 초에 구입한 초창기 Pocket PC(이하 PPC) 모델인 iPAQ H3630이다. 구입하자마자 기기를 뜯어보고 이것저것 바꿔보고 무상 A/S기간동안 무려 3회에 걸쳐 기기를 교환하기도 했다. A/S기간이 지난 후에는 메모리와 확장팩 등을 개조하였고. 펠로우즈 스타일러스, 클릭드라이브, CF메모리, PCMCIA확장팩, 디날리안 TV수신기,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확장 케이블, 가죽케이스, 포터블 키보드, CF랜카드, PCMCIA모뎀 등 iPAQ전용 주변기기들도 적지 않았다. 그리고 2003년 들어서 배터리 수명이 치명적으로 감소하여 전기가 없는 곳에서는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iPAQ의 사용 수는 점점 줄어만 갔다. 나중에는 내비게이션 전용 기기로만 사용되었다.

097841.jpg

최근 남도시스템에서 판매하는 iPAQ H3630용 배터리를 구입하여 교체하였고 2년 전에 덤프해놓았던 롬을 복구하여 되살릴 수 있었다. 아웃룩에서 일정을 입력하고 주소록도 되살리고 예전에 비해 더욱 좋아진 PPC 애플리케이션 들은 다시금 그때 그 기분을 되살리기에 충분했다.(국산S/W가 많이 없다는 점은 여전하더군)

단 3만원으로 다시 애물단지가 되어버린 내 iPAQ을 바라보면 흐뭇하기까지 하다.(으흐흐흐흐...)

667851.jpg
당시 최고의 PPC케이스 였던 VAJA 케이스
HP는 엔드유저들을 위해 뭔가를 내놓아라!!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pon pon

    아.. 그냥 저도 배터리 교체를 해야겠네요...
    단지 mp3 플레이어로 가지고 댕기기에는 아까운듯...덩치만 큰 mp3 player...ㅡ.,ㅡ

    reply edit

  • 베르지스 베르지스

    폰~올만...다이아몬드 마인해봐~mp3들으면서 하면..지루하지두 안쿠~~짱이야!

    reply edit

  • ㅇ

    이게 그렇게 배터리가 조금 나가나요?

    reply edit

  • 파이어준 파이어준

    배터리가 조금 나가는 편은 아니어도 세월이 흐르면서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버린거죠...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