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CD를 샀더라도 음악을 크게 틀어선 안된다. 만약 옆집에서 이것을 들을 경우 위법이다 ▲좋아하는 노래 한 소절을 메모해도 안된다. 누가 보면 위법이다 ▲노래방에서 가사를 보면 위법이다.(노래방비 내지 않은 사람이 볼 경우) ▲CD매장에서 CD를 미리 듣게 해주는 것도 위법이다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을 집에 있는 악기로 연주해도 2차 가공이므로 위법이다 ▲다운받은 벨소리를 적외선전송으로 친구에게 주면 위법이다 ▲형제가 하나의 CD를 번갈아가며 들으면 위법의 소지가 있다 ▲각종 논문, 소설, 기타 글에 가사를 한 줄이라도 인용할 때는 유의하시기 바란다 ▲민주주의사회인 대한민국에서 타인의 글을 무단으로 수정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이다, 수정 혹은 삭제하면 안된다 ▲실용음악학원은 불법이다 ▲ 대입 실기시험에서 아무 곡이나 연주하면 위법의 소지가 있다 ▲각종 블로그 업체의 스크랩기능은 당연히 불법이다.

메니안닷컴의 zefiro님 글에서 발췌

별말들이 다나오는구나... 뭐, 그리 어려운 것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니 따라 주기야 하겠지만, 본인생각은 개정된 저작권법은 옳다고 본다.

K모집사는 교회에서 찬송가를 복사하여 나누어 주다가 Y모경장 경찰신도에게 적발되어 구속되고, 인기가수 L모씨의 노래를 허락없이 사용하여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하다 J모씨에의해 고발되어 T모씨는 과태료를 지불하고, 지하철에 음악을 틀고 구걸행위를 하던 P모씨가 연행되는 광경을 목격하는 날도 멀지 않았구나...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