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100만원선의 800만 화소급 디지털카메라를 구입해야 하는 기로에 섰다. DSLR 타입으로 가려고 했지만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거의 전문가 수준이라 하이엔드급 디지털카메라로 선택 하였다.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쓸만한 것들을 추려보니 아래의 3기종이 남았다. (디지털카메라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img0203300100200043_040216-.jpg

니콘 쿨픽스 8700

img0203300100300066_040323-.jpg

캐논 파워샷 Pro1

img0203300100400084_040305-.jpg

올림푸스 카메디아C-8080wz

올림푸스 카메디아C-8080wz의 특징으로는 세분화된 ISO감도 자동 조절과 밝은 렌즈를 채용하여 실내 촬영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빠른 시동 속도와 포커싱 등이 있다. 하지만 틸트형 액정은 왠지 거북하다.

니콘 쿨픽스 8700은 가벼우면서도 작고 빠른 조작 속도, VR(손떨림 방지 기능), 광학 8배 줌, 빠른 초점 조절, 높은 콘트라스트로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한마디로 막쓰기 좋을것 같은 느낌이다.

캐논 파워샷 Pro1은 빠른 렌즈작동, 강력한 수동기능, 2.0인치의 회전식 대형 액정 모니터등을 들수 있지만, 캐논 카메라 답지않게 답답한 포커싱과, AF 보조광이 없다는 점은 큰 걸림돌이다.

주된 사용 목적은 대형 브로슈어 출력과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 주로 사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올림푸스 카메디아C-8080wz가 가장 유력하다. 하지만, 스피디한 쿨픽스도 좋고 프로틱한 파워샷도 좋아보인다.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지 싱숭생숭하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Island's Wonderland 에서 타고왔습니다.
    저는 캐논을 추천합니다. 캐논의 타고난 색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요. AF 보조광은 야간촬영이나 실내촬영을 많이 하실게 아니라면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reply edit

  • 아니에요~~~ 제 생각엔 무조건 렌즈 밝은 걸 사세요. f2.8과 2.0 (기왕이면 1.4!) 의 차이는 상당합니다. 올림푸스가 인물도 이쁘게 나오고 좋을 듯.

    reply edit

  • 흠 기왕사실바에 조금 더 투자해서 300D나 D70으로 사세요 어자피 번들렌즈 하나면
    위에 세기종을 넘어서는 사진의 퀄리티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3가지로 압축해 놓으셨는데 복잡하시겠지만 하이엔드 디카 쓰다보면 결국은 Dslr이 눈에 밟히실텐데요
    궁금한것이 있으시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reply edit

  • 음... 제 생각엔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istDs 로 가시는게 어떨까 하는데...
    100만원 약간 오버하면... 아마도 렌즈랑 바디랑 구비 가능할듯 싶은데 ^^

    reply edit

  • 100만원대의 非SLR 디카는 정말 어중간한 선택입니다. 말리고 싶군요. 게다가 화소수가 800만이라니 이건 정말 무의미한 화소수입니다.... -_-
    (참조 : http://icolina.net/zboard/view.php?id=photography&no=29)
    SLR의 크기와 기능이 부담스럽다면 휴대성이 극대화된 소형디카 가운데 적당한 화소 (400만?)에 빠른렌즈를 가진 기종을 고려해보세요. but 제 아무리 밝은 F1.0렌즈라도 실내에선 흔들리기 쉽습니다. 손떨림 방지기능으로 보정된다고는 하지만 어둠 앞엔 장사없져 -_-; 플래시를 장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장플래시는 정면에서 빛을 때리기 땜시 외장플래시를 장착시킬 수 있는 모델이면 좋겠네요. (하지만 소형중엔 외장플래시를 달수 있는게 있을라나 모르겠군요)

    그래도 위에 세 기종에서 고르자면 캐논을 권하고 싶네요.. 파워샷 시리즈요.

    reply edit

  • 개인용도로 구입하면 당근 dslr로 가야겠지만, 디카타입을 고른것은... 회사에서 업무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필요해서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이미 dslr을 권해보긴 했지만 켄슬됬어요 ㅠ.ㅠ 아마도 카메디아로 구입할듯 하네요. 쇼핑몰가격이 왜케 천차만별인지...

    reply edit

  • 올림푸스 8080이 제일 탁월한 선택입니다. DSLR에 필적하는 화질을 보여줍니다. 좀 느리다는 얘기가 있긴 하지만요. 캐논 pro 1은 이미 실패작이라는 얘기가 나왔구요. 니콘 8700은 무난하지요.

    reply edit

  • 100만원대 하이엔드라니요~ 디카는 아주작아서 아무대서나 용감하게.. 꺼낼 수 있던지..(이런건 30-40만원이면 사죠~!) 아니면 아주 고급(DSLR)또는 저가형 DSLR이 훨 낳습니다. 사진기 이거 어찌 보면 계속 돈모이는 데로 업글하는것 보다 평생사용할 카메라 한대 장만한다는 기분으로 DSLR로 오세요.. 사진 공부하기도 훨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100만원대의 800만화소..(화소는 정말 정말 무의미함....)카메라는 비추입니다.(도시락 싸고 다니면서 말리고 싶네요 -ㅁ-;; 지금 도시락 싸는중...)

    reply edit

  • 은율님... 도시락 싸실때 제꺼도 같이 싸주세요 키키~

    reply edit

  • 케헹;;;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