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strr2.jpg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strr1.jpg
스트롱홀드2 전투화면

얼마전 스트롱홀드2가 제작중이라는 소식을 접했다. 2005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스트롱홀드2의 스크린샷을 볼때 기대감을 져버릴 수가 없다. 이 화면은 마치 2D를 그대로 3D화 한것 같은 느낌이다. 그것도 아주 디테일하게...

당시 상당히 재미있게 했던 추억이 있어 오래전 영문판으로 즐겼던 스트롱홀드를 한글화된 것으로 다시 플레이하고 있다. 역시 다시해도 재미있다.

la_re020311_strong_001.jpg
스트롱홀드1 로딩화면

그래픽이나 타격감만으로 게임을 평가하는 게이머라면 이 포스트를 흘리기 바란다.

스트롱홀드는 다른 시각에서 본 RTS(리얼타임시뮬레이션)이다. 경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좌우 된다. 각 유닛들의 AI가 뛰어난 편에 속해 굳이 식은땀 흘려가며 손과 눈을 혹사시킬 필요는 없다. 그렇다고 긴장감이 떨어진다는 말은 아니다.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에 이력이 나는 분은 한번즈음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본 포스트와는 관련이 없지만, 요즈음 젊은이들은 게임도 배워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더라... 내가 게임을 한다는 것에 정의를 내린다면, 자신만의 클리어 방법이나 노하우를 찾는 과정이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