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느닷없이 나타난 케이벤치의 팝업창( http://event.kbench.com/event/kbench/kbench_popup.html ) 역시나 인수 됐다는 뉴스를 발견할 수 있었다. 근 3년간 잊지 않고 찾던 골수 방문객 이였는데, 씁쓸하군...

 웹스토리지업체 애니파일(대표 황승익 http://www.anyfile.co.kr)이 최근 PC 벤치마크 사이트 케이벤치( http://www.kbench.com)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애니파일은 자산인수 방식에 의해 이루어진 이번 인수를 통해 케이벤치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 케벤( http://www.kben.net)의 운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또 현재 운영중인 모든 사이트 및 도메인, 회원 데이터베이스, 콘텐츠 등 서비스 운영에 관한 자산 일체도 인수했다.

 케이벤치는 지난 98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PC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벤치마킹 사이트로 회원 50만명, 일일 평균 방문자 25만명, 일일 평균 2000여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유명 사이트다.

 황승익 애니파일 사장은 “탄탄한 커뮤니티와 방대한 컴퓨터 관련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결합 상품으로 선보이며 디지털 미디어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건일기자@전자신문

내용추가 :

인수방식은 케이벤치(www.kbench.com)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인 케벤(www.kben.net) 을 비롯해 운영중인 모든 사이트 및 도메인, 회원 DB, 콘텐츠, 영업권 등 서비스 운영에 관련된 자산일체를 포함하는 '자산인수 방식이다.

케이벤치는 지난 98년 9월 서비스를 시작으로 PC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벤치마킹 테스트 및 PC기반 커뮤니티를 제공해왔다.

2002년에는 흑자를 내면서 코스닥 등록을 시도하기도 했지만 모회사인 엔플렉스와 1년여간의 경영권 분쟁에 휘말리며 어려움을 겪었다. 자금 사정 악화로 인한 조직력 약화, 공동구매 및 전자상거래의 부진으로 영업활동이 침체되기도 했다.

케이벤치 이관헌 이사는 "지난 30일 주주총회를 통해 매각 결의가 마무리됐다"면서 "애니피일을 통해 새롭게 재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폰

    애니파일이 꽤 유명했나요??
    저번에 외장하드케이스 사니까 애니파일 3기가 무료다운 쿠폰 줬었는데.. 뭐 그런사이트가 이런걸 나눠져.. 하면서...버렸다는..ㅡㅡ;;;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