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죽은 줄로만 알았던 Prototype 라이브러리가 지난 8월 8일, 1.7.1버전이 GitHub에 태그되었습니다. 이는 무려18개월만의 업데이트입니다. 주요한 변동사항은 DOM 라이브러리를 다시 작성했고, ECMAScript 5와 호환성을 가지도록 한 것입니다. 세부항목을 대략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dom.js를 다시 작성하여 디버깅 용이성 개선과 이벤트 처리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메서드인 Element.store, Element.Layout이 추가되었고 일부 DOM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소스 코드 분석을 이롭게 하기 위해 주석을 추가했습니다.

Prototype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일반화된 메서드는 이제 ECMAScript 5 사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ES5에서 제공되는 메서드에 대응하는 호환성 작업이 이루어졌고. 몇 가지 Array 메서드가 ES5 사양을 준수하도록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이것은 ES5의 폴리필(Polyfill)을 구현하는 형태로 작성된 것임을 의미합니다.

Element.setOpacity는 IE9와 IE10에서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소한 문제나 불필요한 변수 선언, 중복 코드, 문서 오식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Andrew Dupont씨는 질답하는 내용을 추가로 작성했는데 "왜 이렇게 느리게 개발되느냐?"라는 질문에 빈 시간을 할애해서 혼자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으며, 방치하여 오랬동안 휴면한 사실과 우리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하지만 Prototype은 아직 죽지 않았고, 개발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외 개발 팀을 충원할 계획이 있으며, 차기 버전인 Prototype 2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의 프런트는 Prototype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7.1을 즉시 적용해 보았는데 별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저로서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네요.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