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Drum Meister(드럼 마이스터)는 아이폰/터치로 가상의 드럼을 연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지난 크리스마스에 구입($1.99)하고 그동안 꾸준히 연습하여 6번 트랙인 "Come on"을 어설프게나마 연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ipodart.net에서 리딤코드 이벤트를 하기도 했었죠. 좌측 동영상은 직접 연주하는 모습을 직장동료의 아이폰을 빌려 촬영한 것입니다.
모든 악기를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배치를 변경하고 Kick과 Snare에 각각 4와 16으로 비트를 설정하였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기능설정에 있습니다. 메트로놈을 설정하거나 악기(부위)단위로 누르고 있을 경우의 자동으로 히트시킬 수 있는 비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연주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Crash Cymbal의 중앙을 힛트시키는 것이었습니다. Drum Meister의 악기는 어느 부위를 터치하느냐에 따라 소리가 미묘하게 다르기 때문에 고도의 정확성을 요구합니다.

Drum Meister는 리듬액션 게임을 즐기는 이상의 희열을 안겨주었습니다. 소싯적 드럼을 배워보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어 접하지 못했던 드럼을 아이폰으로 해소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막상 다시 들어보니 박자가 어긋나고 Crash 삑사리도 장난아니네요. 쪽팔립니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