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Web Design Ledge에서는 "한물간 웹 디자인 트렌드"포스팅에 이어 다가올 2010년에 대비하여 미리 알아두면 좋은 웹 디자인 트렌드 14가지를 소개합니다. 여기에 소개할 항목은 2009년에 인기가 급상승했고 지속적인 선호도를 보여준 디자인 아이템입니다. 트렌드화 시키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추세의 바탕이되는 아이디어입니다. 개개의 트렌드 아이디어에 초첨을 두고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십시오. 그 다음 트렌드는 당신의 것일 수도 있습니다.

대형 로고와 헤더

지금까지는 방문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위하여 시작페이지를 즐겨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로고를 크게하거나 헤더영역을 크게 사용하여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와는 달리, 사용자에게 선택을 강요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Matt Mullenweg

스케치 또는 손그림 디자인

손으로 그린 풍의 디자인이 결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즐겨 사용되는 디자인입니다. 최근에는 요소 단위에 손으로 그려진 디자인을 배치하는 추세입니다. 주로 개인 사이트에 사용되었었지만 이제는 기업 사이트에서도 손그림 디자인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Biola Undergrad

슬라브(Slab) 글꼴

조판용 굵은 서체인 슬라브 글꼴은 서부극에 자주 등장하는 "Wanted"포스터를 연상시킵니다. 이것은 굵고 큰 문자를 대담하게 사용하여 방문자에게 영향을 줍니다. "대형 헤더와 로고"와 함께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Edgepoint Church

타이포그라피(Typography)

웹 디자인을 사진에만 의지하지 않고 타이포그라피에 비중을 두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게 됩니다. 글꼴, 크기, 위치, 목적, 조합 이 모든 조건을 만족하면 매우 훌륭한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이 될 것입니다.

Elysium Burns

단일 페이지 레이아웃

방문객을 한 페이지에 머물러있게 하는 것으로, 마치 명함을 보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전형적인 페이지 탐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버리고, 미니멀적인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Zach Klein

거대한 이미지

임팩트있는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강한 인상을 전달하는 시각적 효과가 있습니다. 처음에 소개한 "대형 헤더와 로고"와 상대적으로 동일한 효과를 가지지만, 사이트 브랜딩은 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Digitalmash

관점의 이동

책장을 바라보는 위치에서 또다른 현실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방문객에게 공간감과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attachment

인터랙티브(Interactive) / 직관적인 디자인

종전의 플래시 인터페이스는 조잡하거나 조작방법이 어려워 이용조차 할 수 없는 경우를 자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보다 직관적으로 조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디자인이 많아졌습니다.

Crowley Webb and Associates

모달(Modal) 대화상자

팝업 창은 이제 거의 사라져서 찾아보기 힘들고 그 역할을 대신하는 것이 바로 모달 대화상자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설치방법이 매우 쉬워졌으며, 사용성에도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려져 즐겨 사용되고 있습니다.

Digg

미니멀리즘(Minimalism)

오래된 미니멀 웹사이트는 잊으세요. 이제는 충분한 공백과 대담한 타이포그래피와 하이 센스 컬러 스키마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Kyle Standing

초대형 푸터(Footer)

엄청난 크기의 푸터를 한번즘은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단일 웹 서비스가 전달해야 할 부가 정보들의 양이 많아지면서 푸터의 사용방법이 점차 달라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과장된 푸터가 성행할 것입니다.

attachment

복고(Retro)

복고 풍의 디자인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커뮤니티에서는 이와 같은 디자인을 존경합니다. 복고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LEVEL 2D

인트로 상자

자신의 소개말 또는 인사말 등을 독특하게 전달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이것은 지루한 텍스트 대신 새로운 픽업 라인을 찾을 것입니다.

Alessandro Cavallo

잡지 레이아웃

잡지의 표지와 유사하게 컨텐츠 하나하나를 신중하게 배치하고 디자인하는 흐름이 있습니다. 신문이나 잡지의 레이아웃을 빌려 사용자에게 친숙함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bmi Voyager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