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WWDC 08의 개막을 장식한 스티브 잡스씨의 조기연설을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끝까지 청취했습니다. SDK와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를 주로 이끌어 가던 스티브씨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베일에 가려저 있던 3G 아이폰에 대하여 털어놓기 시작했습니다.

prod-hero-black.jpg

전면부의 생김세는 종전의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고 후두부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는데, 흰색과 검정색 두종류의 플라스틱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플래시, 헤드폰 잭, 그리고 향상된 오디오를 내장하고 있으며, 특히, 3G 무선 기술이 적용된 매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했는데, Nokia N95, Treo 750에 비해 36%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데모를 그자리에서 시연했습니다. 배터리는 300시간 동안 대기할 수 있고, 5-10시간의 통화시간, 5-6시간의 풀 브라우징, 7시간의 비디오, 24시간 오디오 재생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3G 아이폰은 GPS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구글맵에 표시된 자신의 위치와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화면이 키노트에 펼쳐졌습니다. 이 것이 발표 되는 순간 광분의 함성이 관객들에게서 쏟아지더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더욱 자세한 스펙은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가격역시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8GB짜리가 $199이고, 16GB짜리는 $299입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총 70개나 되는 3G 아이폰 판매 또는 출시예정 국가 중에 한국이 없어 정말 아쉬웠습니다.

한편, 발표하는 동안 닫혀 있던 애플 스토어는 연설을 마침과 동시에 3G 아이폰 판매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어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다음달 11일 부터 시판하는 군요. 요녀석 그냥 구매대행으로 질러버릴까 생각 중입니다. 휴대폰 기능은 포기하고서라도 써보고 싶네요.(뭐, 인터넷 전화 서비스 또는 와이파이 워키토키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GPS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 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아래는 3G 아이폰 TV 광고입니다.

Click to Play!

▶ Click to Play!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http://www.apple.com/iphone/ 가격이 반값. $199 iPod nano 8G 가격 = iPhone 8G 가격 그럼 뭐해. 한국에 안 나오는데.

  • 저도 꼭 사고 싶네요 ㅠ.ㅠ 왜 한국은 제외된건지..
    한 블로거에 의하면 한국 출시가 연내에는 가능하다는데.. 정말일까요?
    전에도 이미 KTF와 SKT 에서 테스트 중이라는 얘기도 많이 나오고 한국에 10월 즈음 출시하다는 소리도 나오고 그랬는데 믿을 만한 것들인지 모르겠어요..
    출시한다쪽에 한표 던죠 봐야겠어요.. ^^

    reply edit

  •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 edit

  • 한국 시간으로 6월 10일 오전 2시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2008이 시작되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애플(Apple)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기조연설이다. 결론부터..

  • 못내 아쉽기는 하지만, 국내 이통사들도 결국은 받아 들여야 할테고-돈이 될테니 말이죠 -
    조금 늦는다 뿐이지 들어오긴 할거 같네요.
    그날을 위해 충전 충전!!

    reply edit

  • 국내 이통사들에서 이렇다 할 입장을 밝히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저는 못미덥기만 하네요. 수급 루트가 마련되면 즉시 실행에 옮기려고 합니다.

    reply edit

  • wwdc 2008 키노트 발표가 있은지 일주일이 지났다.. 요즘 이런저런 일로 피고하기도 하고 해서.. 라이브로 보지 못하고 애플 홈페이지와 팟캐스트를 통해 지난 화요일날 보았다. 그리고..

  • 오랫만에 또 찾아왔습니다 하핫. ;;
    rss로읽고 와서 잠깐씩만 보다가 뎃글을 쓰려니 쑥스럽네요. ;;
    아이폰이 나온거 보고 아오.. 대행을 해야하나 했지만. 대행을 해도 비용문제도 있고 이런저런것 때문에 포기하고 국내 출시를 기다려볼까 했는데. 그놈의 위피가 뭔지.. 거기다 유심침의 경우에도 기기 이동이 쉬운것이 아니라서 아이폰의 국내유통이 미덥지 못하네요. 저도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마냥 기다려보렵니다. ^^;
    언젠가는 출시되겠죠? ㅎㅎㅎ 안되면 터치라도 ^^;;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