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Johnny Chung Lee씨에 의해 개발된 Wii 리모드 컨트롤을 이용한 데스크탑 VR(버추얼 리얼리티) 헤드 트레킹 시스템이다. 스테레오 비전(두 눈의 시차에서 오는 좌, 우 2장의 스테레오 이미지를 사용하여 depth 정보를 추출하는 직접적인 방법) VR이 아닌 센서를 이용한 VR이다. 스크린 밖으로 돌출하는 물체가 마치 손에 잡힐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이 동영상은 입을 다물 수 없게 한다.

와우! 실제처럼 느껴지는 3D속에서 게임을 즐길날도 멀지 않았다.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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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 영상 놀랍네요. 생각의 반전을 통해서 이러한 것을 만들어내다니 놀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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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 놀랍습니다. 사실 매우 심플한 구조인 것 처럼 보이는데요 센서를 이용한 저가형 인터페이스가 보급화되어 하루빨리 실현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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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에 적용한다면 제일 먼저 복싱게임에 잘 맞을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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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로 실감나겠는데요! 둠과 같은 1인칭 슈팅 게임도 좋을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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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 멋진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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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말 감동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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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파이어준님.

    제가 이번에 졸업작품으로 이와 상당히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저기에 트릭이 하나 존재하는데.. 혹시 알아차리셨을지 모르겠네요..^^;

    저 시연 장면을 촬영한 캠코더의 경우에는 동영상 시청자로 하여금 디스플레이는 물론 디스플레이 이외의 주변 환경까지 동영상에서는 최종적으로 단면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실감나고 입체감이 있어보이지요..
    하지만 직접 시연하는 사람의 눈으로 볼때는 실제 환경(Z값이 있는 우리가 사는 공간)과 디스플레이(3D그래픽이 비추어지는 단면)와의 이질감 때문에 실감이 매우 떨어지지요..^^;

    한마디로..2개의 눈으로 볼때랑 1개의 눈으로 볼때랑의 큰 차이랄까요..^^;;;;;

    전 개발을 하다가 중간에 알아차리게 되어 한동안 패닉상태에 있었습니다; 뭐 이제와서 졸작 주세 바꾸기도 뭐하고..;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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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렇군요. 관점의 이동이 없다면 입체처럼 느껴지지 않는 다는 점도 걸림돌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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