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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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ic의 차세대 Unreal Engine 3로 제작중인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스크린샷이 PC Zone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한 유저가 이것을 찍어 Atari Forum에 공개하였다. 이전에 공개된 Tech Demo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실내/외 환경에서 기존에 선보인 괴물들이 등장하며 보다 역동적인 동작을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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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다.)

이 차기 게임은 싱글 플레이어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언리얼 세계관에 바탕을 둔 게임은 아니라고 한다.

Epic Games의 창립자이자 프로그래머인 Tim Sweeney를 만나 그들의 차세대 엔진에 대한 인터뷰 중...우리의 엔진은 2006년 하드웨어 시장에서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을 PC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물론 목표를 낮출 수도 있지요. DX9 지원 그래픽 카드는 최소 사양이므로, 현재 시장에 출시된 DX9 지원 그래픽 카드로 우리의 차세대 게임을 실행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묘사정도를 낮추어야 겠지요. 만약 256MB의 비디오 메모리를 지녔다면 게임의 시각적 품질은 한단계 낮추어야 합니다. 만약 기가급의 메모리를 탑제한다면 엔진이 묘사하는 모든 부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 이건 실제 CG동영상에나 나올법한 퀄리티가 실시간으로 돌아갈수 있는지 눈이 의심스러울 정도이다. 하지만 다음 동영상을 본다면 의심의 여지가 없어진다. 비디오 메모리가 기가급이 되야 제대로 실행해 볼수 있다고 하는데, 으로 앞으로 10년후에나 즐길 수 있을것 같은 이 퀄리티를 2년후에 볼수 있다니!! 그럼 둠3는 뭔가? 낀세대즈음 되려나? 소문에의하면 존 카맥씨도 다른 엔진 개발에 착수했다고 하던데... 2006년에는 3D리얼타임 시장의 세기변화가 오는 시점이 되지는 않을런지...

* 자체 스트리밍임으로 동영상의 펌은 금지합니다.

원문1 : http://www.adrenaline.com.br
원문2 : http://www.ataricommunity.com
사진 : http://www.unrealtechnology.com/html/technology/ue30.shtml
번역 : DU-Features
출처 : Deckunreal, NatureMusic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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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엄청나군요...DOOM3도 내겐 그림의 떡인데...비디오카드가 딸려서 나중에 엑박으로나 생각 중이거든요... 위 그래픽을 감당할 시스템이란...어떨지.. 2~3년 후면 그것도 보통 사양이 될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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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박의 둠3는 PC용둠과 그래픽면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자체기술로 구현되는 범프와 라이팅효과를 엑박에서는 구현하지 못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론 PC용 둠3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2-3년정도 쓰면 컴터를 바꿔주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죠 ^^; 2006년이되면 그때 하이엔드급으로 업그레이드 계획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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