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마이크로소프트가 수주 이내로 윈도 XP 서비스팩 2 정식 배포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비스팩 2를 온라인상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된 윈도 CD-ROM은 10월부터 판매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비스팩 2 개발에 3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서비스팩2는 출시가 2개월 정도 연기된 바 있다.

이번 서비스팩은 새로운 기능 추가나 버그 픽스 개념보다 보안성을 높이는데 주력한 것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는 SP2를 통해서 윈도가 웜과 해커의 공격에 대비 안전성을 높여주고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활성화시켜 업데이트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1억 명의 사용자가 SP2를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윈도 XP 홈 에디션용 SP2는 약 70MB, 프로페셔널 에디션의 경우 용량이 약 92MB 정도가 된다.

출처 : http://news.kbench.com

RC2를 사용해본 결과 일부분 흡족함을 느꼈지만 과도한 쿠키차단으로 인해 자동 로그인기능은 완전 없어졌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엑티브X를 이용한 보안이 꼭 필요로하는 결제 서비스, 인증서비스를 거치는 중 여러 오류를 겪은바 있다. 이번 서비스팩2 업데이트는 엑티브X 서비스를 하는 여러 업체에 삽질이 예상된다. 그리고... 둠3를 돌리지 못하는 치명적인 오류가 있었다.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