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리얼타임 3D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그래픽과 구성 완성도를 보여준다. 한마디로 소장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둠의 열광 팬으로서 이같은 초현실 그래픽을 느낄수 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할 수준이다.

범프메핑과 라이트닝의 절묘한 조화가 몰입감을 더해준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직접 플레이 하면서 찍은것이다. 사양은 2.8c CPU, 1G RAM, FX5700 128에서 퀄리티는 미디엄이다. 해상도는 800x600,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다이렉트엑스를 최신것으로 업데이트 했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최대한 디테일을 보여주기 위해 리사이징 하지 않았다. 택스쳐가 많이 깨진것을 볼 수 있다.

shot00014.jpg
shot00021305.jpg

둠의 가장 짜릿한 재미는 역시 게임상 플레이어를 까무라치게 놀래키는 재주, 하면서 놀라 자빠질 뻔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음산한 분위기를 연출해 내기위해 특정위치에서의 여러가지 이벤트가 숨어있다. 그위치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이벤트를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 각종 사물효과와 배경효과 라이트닝 효과는 실로 예상을 뒤업는다. 여러 부분에서 기획자의 장난까지도 엿볼수 있다.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은 역시 양키식 호러는 아무리 봐도 무섭지가 않더라는 것

shot00016.jpg
shot00019.jpg

트러블이 있다면, 이상하게도 서라운드 모드를 켤수가 없었다. 메인보드에 내장형인 6.1채널 리얼텍AC97 칩셋인데 지원하지 않는것 같다.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해보고 그래도 않되면 짱밖에 두었던 사블 라이브를 끼우는 수 밖에... 참고로 윈도우XP서비스팩 RC2를 설치한 사용자라면 지우는 것이 좋다. 나의경우는 둠3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는 동시에 컴퓨터가 그자리에서 리셋(꺼짐)된다. 역시 어둠의 경로에서 입수하긴 하였으나 정식발매되고 유통되면 구입할 예정이다. 어디서 구했냐고는 묻지 마시길...

그리고 다음 사진은 둠3전용 키보드라고 한다. 이거 완전 쓰래기다. 멀티플레이하면서 채팅이 필요할땐 대략 난감... 접히기는 왜 접히는거야!

snap1.jpg
snap.jpg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