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윈도XP기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자바스크립트 메모리릭(메모리 누수현상) 문제를 해결했다고 한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MS07-033(KB933566) 인터넷 익스플로러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를 설치함으로 해결 할 수 있으며, 다음은 General distribution release (GDR) 수정 프로그램 929874번의 인용문이다.

현상 : Microsoft Windows XP 기반 컴퓨터에서 Microsoft Internet Explorer 6을 사용하여 JScript 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하는 웹 페이지를 볼 때 Internet Explorer에서 메모리 누수가 발생합니다. 다른 웹 페이지를 방문할 경우 누수된 메모리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원인 : 웹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JScript 스크립트 코드에서 순환 참조가 만들어지면 이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는 웹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JScript 스크립트 코드에서 닫힘이 사용될 경우 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 : MS07-033: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 설치

정말로 사라진 것인지 VirtualPC에서 확인해야겠다.

덧. 뭐냐 이녀석들! 패치전이나 후나 똑 같잖아!! 에혀~ (테스트 프로그램이 잘못된건가? -.-a)

MemoryLeaks.gif

패치 전

MemoryLeaks2.gif

패치 후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 정말 해결하긴 했을까요;;; ㅡㅡ; 저도 큰 차이점을 못 느끼겠네요 ㅎㅅㅎ;

    reply edit

  • 그렇다면 이전에도 메모리 누수가 아니라 원래 메모리를 왕창 잡아먹게끔 만들어진거겠군요.. 에잇!!

    reply edit

  • 다른페이지로의 이동이 있을시 기존에 물고있던 메모리의 해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기존엔 다른페이지로 이동을 해도 메모리 누수에 의한 메모리증가분이 해제가 되지않고 계속 물고 다녔었는데.. 그부분을 해제한다고 하면... 이해가 되는 문구입니다 ^^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drip으로 테스트 하는건 테스트가 안되겠죠? ㅎㅎ procexp 로 테스트해봐야 할듯합니다.

    reply edit

  • 완벽하게 누수를 해결한 것이 아니로군요. 페이지 리프레시 또한 페이지를 떠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은 것도 의아스럽습니다.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패치로 군요. 여전히 릭을 고려한 개발이 진행되어야 겠습니다.

    reply edit

  • 글쎄요.;
    제가봤을때는 지금도 안고쳐진거 같은데요..
    탭을 많이 사용하는 저같은 경우는 탭을 생성하고 제거할때에
    생성될때 사용했던 메모리가 제거시에 반환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reply edi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