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allblet.gif

지난 5월 25일부터 지금까지 올블릿2의 관련상품 광고를 실시했습니다. 결과는 참혹합니다. 전체 통계를 보면 노출수 47,591, 클릭수 26, 클릭율 0.05%, 구매수 0, 구매율 0%, 수입 0원입니다. 광고의 형식은 상품명과 가격만을 노출하였으며,(옥션의 상품이미지는 너무 쌀티(?)가 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인접한 곳에 위치했습니다. 애드센스의 평균 클릭율 0.25%에 비하면 아마도 컨텐츠와 연관있는 상품으로의 연결에서 주된 실패요인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상품을 구매해야만 수익이 발생한다는 조건은 피광고주에게 결격사유가 될 소지가 다분합니다.

최근, 올블릿2에는 AdNudge(UCPC) 광고가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처럼 컨텐츠와 관련성 있고 사이트와 어울리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애드센스는 PPC(클릭당지불)와 PPI(노출당지불)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같은기간 동안 애드센스로부터의 총 수익은 36.23달러였습니다. 그래서 올블릿2의 관련상품 광고는 실적이 전무하여 UCPC로 변경했습니다. 이번에야말로 광고수익 발생하기를 다시한번 기대합니다. (그런데 UCPC가 뭐죠?)

덧. 올블릿2 티셔츠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너무 예뻐요~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captcha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