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Ricardo Cabello씨는 몇년 전에 플래시용으로 작업한 픽셀 벤더를 자바스크립트와 Canvas 요소로 옮기는 실험을 했습니다. 이것은 출력되는 비트맵의 모든 픽셀에 수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제법 빠른 수학 연산으로 비트맵을 그려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는 나중에 WebGL이 나오면 더욱 선명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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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GL이 생겨나기 전에 구글은 웹 브라우저에서 대화형 3D 응용프로그램을 만들수 있도록하는 API인 O3D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 것은 최근 오픈 웹 기술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려는 WebGL과 상당부분 충돌이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던 지난 7일 구글이 O3D의 브라우저 플러그인 개발을 포기하고 WebGL의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 다시 작성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정책 전환으로도 감동을 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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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space to change the animation, press 'C' to clone the soldier. Use cursor keys and mouse to move the camera.

WebGL 3D 엔진인 CopperLicht의 1.1.0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카메라 매트릭스가 갱신되지 않던 문제와 오래된 3D 시스템 드라이버 환경에서 발생하는 텍스쳐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 등을 수정하였으며, 몇몇 새로운 이벤트와 메서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버전부터는 골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위 데모에서는 골격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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