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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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워는 아이폰/아이팟 터치에서 즐길수 있는 대규모 멀티플레이 온라인 전쟁 게임(MMORG)입니다. Storm8에서 제작한 이 게임은 무료로 배포되고 무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시작은 미국, 영국, 중국, 독일, 러시아 총 5개의 전쟁 참여국 중에서 마음에 드는 한 국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각 국가마다 고유의 특성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다양한 보병, 전차, 군함, 전투기를 생산하고, 군사기지를 건설하여 지원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전쟁을 치루거나 동맹을 맺을 수 있으며, 코멘트를 주고 받거나 동맹들에게 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미션이나 전투에 승리하여 자본금(게임머니)을 모아 국력을 키우고 이를 통하여 얻은 경험치로 플레이어의 래밸(최고 200)을 올리는 게임입니다.

인터랙티브한 그래픽이나 액션은 없습니다. 홈, 미션, 전투, 유닛, 건물, 동맹으로 구성된 주 화면을 전환해 가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집니다. 미션이나 전투를 치루기위해서는 헬스(Health)와 애너지(Enough) 그리고 아모(Ammo)가 소비되는데, 이 것은 수분마다 조금씩 채워지기 때문에 단숨에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게임머니 역시 매 시간마다 시스템이 발급해 주는데, 이것은 건축물의 종류와 량에 따라 액수가 달라집니다. 이 독특한 월드 시스템은 사실상 사용자가 게임에 접속해 있지 않더라도 게임상에는 지속해서 남아있게 되는 것입니다. 실행즉시 전투결과를 알 수 있으며, 공격과 방어로 분류하여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약간의 경험치와 상대방이 소지한 자금의 일부분을 갈취할 수 있고 실패하면 헬스만 소모됩니다. 플레이하고 있지 않을 때에 침공을 당하면 아이폰의 알림기능이 작동하여 이벤트가 발생한 사실을 즉시 알 수 있어 방어의 실패/성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패배했다면 얼마만큼의 액수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곧장 알게되겠지요. 게임 중 가장 재미있는 요소로 손꼽히는 하나는 바로 생션(Sanction)이라는 시스템입니다. 게임내에서 특정한 플레이어에게 복수를 하기위한 일종의 공개 처형제도인데 한국분이 외국분에게 이지매(?) 당하면 한국분들 뭉쳐서 집단 복수전이 펼쳐지기도 하더군요.

또다른 자원 요소로는 아너(Honor)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애너지, 아머 또는 게임머니로 즉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자원입니다. 닉네임을 변경하거나 국가를 변경할 때에도 필요합니다. 무료 사용자에게는 50포인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추가로 앱스토에서 현금을 지급하고 아너 포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충족/보복/경쟁 심리를 교묘하게 자극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기발한 마케팅 모델입니다.

아무튼 요즘 이 게임에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두 세번 정도 조작하면 애너지 또는 아모를 모두 소모해 버리기 때문에 짬이 날때 마다 꺼내서 즐기는 식의 플레이 패턴이 자연스럽게 생기더군요. 중독성이 엄청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포털 사이트의 카페를 이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기상천외한 전략과 전술들을 접할 수 있을거에요.

덧. 저의 동맹 코드는 "K8U2MQ"이며, 닉네임은 "ROK ! Firejun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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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TMLX 팀은 아웃룩의 캘린더나 구글 캘린더와 견줄만한 UI를 가진 웹기반 자바스크립트 캘린더(스케줄러)인 dhtmlxScheduler를 발표했습니다. 일간, 주간, 월간, 년간, 아젠다 보기로 전환하여 일정들을 조회할 수 있고, 끌어다 놓기 기능을 지원하여 일정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메인 자바스크립트의 크기가 약 20KB(gzipped)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고급 기능으로는 일정한 패턴을 가진 반복 일정을 생성할 수 있고, 다른 곳의 일정을 출력하여 캘린더를 다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격 업데이트 기능까지 포함되어있어 버그 수정이나 향상된 기능을 원격으로 반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DHTMLX 팀에서 제공하는 dhtmlxConnector를 이용하거나 PHP, Java, ASP등을 이용하여 하면 서버 데이터베이스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다운로드한 소스에 포함된 문서를 참조하세요. dhtmlxScheduler를 보다 강력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JavaScript API를 이용하여 더욱 광범위하게 일정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일정의 추가/삭제는 물론 세부 항목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Skin Builder 도구는 색상 구성표를 이용하여 완벽에 가까운 사용자 정의 스킨을 인터넷상에서 만들고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WordPress 또는 Joomla, Drupal과 같은 오픈소스 CMS 도구의 플러그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I Samples

//Add Event
scheduler.addEvent({
  id: "ev123",
  start_date: "16-05-2009",
  end_date: "19-05-2009",
  text: "My new event. dhtmlxScheduler release"
});
	
//Update Event
scheduler.setEventText("ev123", "Updated Release date");
scheduler.setEventStartDate("ev123", "21-5-2009");
scheduler.setEventEndDate("ev123", "22-5-2009");

//Remove Event
scheduler.deleteEvent("ev123");

//Control interface
scheduler.setCurrentView("21-05-2009", "week");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 GPL 라이센스를 제공하며, 상업적으로 사용하려면 Commercial License($149) 또는 Enterprise License($449)를 구입해야합니다. 이야~ 이거 완전 날로먹는 솔루션 패키지인데요? 자체 오픈API에 원격 업데이트까지 지원하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플러그인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군요. 시간나면 소스나 한 번 까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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