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지름의 끝은 어디일까요? 불과 한주만에 9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이제 슬슬 지겨워 질 때도 됐는데 도무지 자제가 되질 않는군요. 이번에 구입한 애플리케이션들 중에 "Jaadu VNC"는 지금까지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한화 약 2만 8천원으로 지금까지 구입한 애플리케이션들 중 최고가이지만, 활용도면이나 사용성면에서도 매우 흡족할만한 기능들을 제공하기에 돈이 아깝지 않더군요. 반면 같은 가격의 "aSmart HUD"를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3D 지도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는 버전입니다. 너무 성급한 결정으로 동종 애플리케이션을 두개씩이나 구입하는 일이 발생했네요. 좋은 일과 나쁜 일은 항상 같이 일어난다는 말이 사실인가 봅니다.

JaaduVNC.png

Jaadu VNC $24.99
PC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동종 앱에 비해 빠르며 안정적이고 편리한 UI를 제공합니다.

aSmartHUD3D.png

aSmart HUD 3D + SpeedCams $0.99
aSmart HUD 기능에 구글맵과 연동하여 과속감시 카메라와 차량의 위치를 3차원으로 표시합니다.

Alarma!.png

Alarma! $1.99
3자리 비밀번호로 구성된 자물쇠를 잠구어 놓은 상태에서 아이폰을 건드리면 경보가 울립니다.

Voices.png

Voices ~ fun voice morphing! $0.99
녹음한 목소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변조하여 저장하거나 이메일 또는 트위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TVUPlayer.png

TVUPlayer $4.99
온라인 상태에서 세계 각국의 공중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 방송도 포함됩니다.

Translatewell.png

Translate Well $0.99
한국 포함 총 41개국의 언어를 실시간 번역하고 6개국의 언어는 음성으로 읽어 줍니다.

FlipClock.png

Flip Clock $0.99
클래식한 느낌의 탁상용 플립 시계입니다.

DSLRemote.jpg

DSLR Camera Remote Lite $1.99
캐논 또는 소니에서 나온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Wi-Fi연결을 통하여 원격으로 제어합니다.

SleepCycle.png

Sleep Cycle Alarm Clock $0.99
아이폰의 모션 센서가 수면 주기를 감지해서 자신의 수편 패턴을 알려줍니다.

Comments

지난 9일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WebSocket(웹소켓) API를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Jetty(웹 서버)WebSocket을 지원하는 버전을 배포했습니다. 그렇습니다. WebSocket은 브라우저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웹 서버도 함께 지원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웹 개발자들 사이에서는 HTML5 명세에도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므로써 다른 브라우저나 웹 서버들이 이를 지원하는 것은 시간문제로 치부하고 있습니다. 이는 곧 Ajax의 혁명으로 다가 올 것이며 기존 웹을 온전한 리얼-타임(실시간)으로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글 Wave와 같은 실시간 인터랙션의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어렵지 않게 구축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Jetty 웹 서버(7.0.1)를 로컬에 설치하고 크롬 브라우저(베타)에서 채팅 예제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Comet을 기본으로 사용하는 Jetty 6.x의 것과 비교하면 매우 간결하고 성능도 좋다는 것을 굳이 소스를 확인하지 않아도 알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에 고정 IP에 Jetty를 설치하여 실제로 돌아가는 여러 예제들을 작성해 볼 예정입니다.

if ("WebSocket" in window) {
  var ws = new WebSocket("ws://example.com/service");
  ws.onopen = function() {
    // Web Socket is connected. You can send data by send() method.
    ws.send("message to send"); ....
  };
  ws.onmessage = function (evt) { var received_msg = evt.data; ... };
  ws.onclose = function() { ... }; // websocket is closed.
} else {
  // the browser doesn't support WebSocket.
}

그렇다면 Comet은 어떻게 될까요? 글쎄요... Comet은 크로스브라우저를 위한 솔루션으로 남게될 가능성이 큽니다. 어찌됐건 매우 흥분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Comments


EOS-1D Mark IV는1610만 화소, 듀얼 DIGIC4 시스템, 초당 10 프레임 고속 연사, 100~12800 ISO, 확장 시 50 ~ 102400 ISO 감도 등의 촬영을 지원합니다. 새롭게 개발된 총 45개의 고정밀 측거점을 배치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피사체 포착이 가능하며 이 중 39개는 F2.8 대응 크로스센서를 적용해 보다 정밀한 촬영이 가능하고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동선도 신속하게 따라가는 동체 추적 AF 기술 AI Servo II AF를 적용하여 스포츠 경기 촬영이나 보도 사진 촬영 등 움직임을 예측하기 어려운 긴박한 상황의 사진 촬영을 돕는다고 합니다. 특히, 풀HD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600만원 초반 쀍!

덧. 아이폰에서 DSLR Remote Control 앱이 있어 $0.99에 구입했는데, 현재 사용중인 캐논 Mark III용 WFT-E2 (Wireless File Transmitter)의 구입 가격이 989,000원입디다, 거기에 Mark IV용 대응한 WFT-E2 B(출시가 10만엔)가 곧 출시된다고 하니 걍 기다려야 겠네요. 간만에 지름신을 영접할 기세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