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WWDC 08의 개막을 장식한 스티브 잡스씨의 조기연설을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끝까지 청취했습니다. SDK와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를 주로 이끌어 가던 스티브씨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베일에 가려저 있던 3G 아이폰에 대하여 털어놓기 시작했습니다.

prod-hero-black.jpg

전면부의 생김세는 종전의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고 후두부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는데, 흰색과 검정색 두종류의 플라스틱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플래시, 헤드폰 잭, 그리고 향상된 오디오를 내장하고 있으며, 특히, 3G 무선 기술이 적용된 매우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자랑했는데, Nokia N95, Treo 750에 비해 36%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데모를 그자리에서 시연했습니다. 배터리는 300시간 동안 대기할 수 있고, 5-10시간의 통화시간, 5-6시간의 풀 브라우징, 7시간의 비디오, 24시간 오디오 재생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3G 아이폰은 GPS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구글맵에 표시된 자신의 위치와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화면이 키노트에 펼쳐졌습니다. 이 것이 발표 되는 순간 광분의 함성이 관객들에게서 쏟아지더군요! 정말 대단합니다! 더욱 자세한 스펙은 이 곳에서 확인하세요. 가격역시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8GB짜리가 $199이고, 16GB짜리는 $299입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총 70개나 되는 3G 아이폰 판매 또는 출시예정 국가 중에 한국이 없어 정말 아쉬웠습니다.

한편, 발표하는 동안 닫혀 있던 애플 스토어는 연설을 마침과 동시에 3G 아이폰 판매에 대한 내용이 추가되어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다음달 11일 부터 시판하는 군요. 요녀석 그냥 구매대행으로 질러버릴까 생각 중입니다. 휴대폰 기능은 포기하고서라도 써보고 싶네요.(뭐, 인터넷 전화 서비스 또는 와이파이 워키토키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GPS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 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아래는 3G 아이폰 TV 광고입니다.

Click to Play!

▶ Click to Play!

Comments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08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현지시간 6월 9일 오전 9시, 한국시간은 10일 새벽 2시경에 시작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3G 아이폰이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열려져 있죠.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참관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스티브 잡스씨의 키노트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거나 라이브 포스팅하겠다는 사이트들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대부분 영문 사이트들 입니다만, 얼마전에 만든 다국어 번역 북마크릿을 십분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

wwdc2008.jpg

Comments

iphone-3g-png.png

애플이 펌웨어 2.0 베타 버전이 포함된 iPhone SDK 베타 6 (9M2192)이 벌써 배포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그리고 3G(3세대) 아이폰이 6월 중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6월 9일 있을 WWDC(세계개발자회의) 2008 키노트에서 잡스 형님이 즉석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좌측에 보이는 사진은 가장 유력해 보이는 아이폰 3G 유출사진입니다. 아마도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이 발표 될 것 같군요. GPS 리시버까지 내장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네비게이션 회사들까지 말아먹을 기세입니다. 구글맵 길찾기 서비스와 연동된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현실이 되고 마는군요! 그리고 한국에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ㅠ.ㅠ

이런 낚였네요; iPhone SDK 베타 7이 아니고 6 build 9M2192 이라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