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이번 페이지랭크 사태로 인해 지금까지의 나태함을 반성하고 경각심이 자극되어 몇가지 다짐을 했습니다. 다음 페이지랭크가 업데이트되기까지 앞으로 실천해야 할 것들을 두서없이 정리해 봅니다. 우선 분석적 성격을 띤 글 보다는 생산적인 글을 주로 작성할 생각입니다. 소식성향이 짙은 글은 최대한 신속하게 포스팅합니다. 이 것들은 특정한 주제를 가지지 않으며, 지금처럼 개발에 관련된 이야기가 될 수도 있고, 불특정 다수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내게 가치있는 자료는 다른이에게도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으며, 일관성을 가지기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목표가 분명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업이 개발쪽이다 보니 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개인 프로젝트를 구상하여 배출된 결과물을 반드시 배포 또는 공개하고 부가적인 블로그 가치상승을 도모합니다. 지금까지는 방법론에 가까운 컴포넌트 개발 프로젝트가 주를 이루었지만 이렇다 할 부가가치를 얻어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끝으로 블로그에 할애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배정하고 철저하게 지킵니다. 블로그와 관련된 포스팅이건, 코딩이건, 프로젝트건 무엇을 하던지 간에 정해진 시간동안에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이 규칙들은 매우 실험적이지만 만족할만한 가치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합니다.

Comments

attachment

아이폰/아이팟 전용 모바일 사이트인 iBookmark(aka i.firejune.com)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약 300여건의 모바일 사파리 웹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 자료의 검색과 즐겨찾기 기능을 지금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즐겨찾기 와 조회 수를 기준으로 인기자료를 추천하며, iUI의 Ajax 수신 부분을 손봐서 반응속도를 높였고, 자잘한 버그들을 수정하였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가 아닌 경우에는 아이폰의 스킨이 입혀진 화면(desktop.html)으로 자동 포워딩합니다. CSS3를 지원하지 않는 IE계열 브라우저에서는 알아볼 수 없는 수준으로 깨지니 다른 브라우저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다국어 지원, 사용자 북마크, 인기도순 정렬 기능 등을 추가하고 일단락 할 예정입니다.(간만에 PHP를 가지고 놀았더니 새삼 재미있네요.)

Comments

iphone.jpg

iBookmark(aka i.firejune.com)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내장된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사이트로서 지금까지 모바일 사파리용으로 개발된 웹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들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바로 접속/실행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게임 중에서 "Bejewled" 추천합니다.) 지금은 계정과 관련된 자잘한 것들을 구현한 상태이며 앞으로 자료검색, 항목단위 별점 추천, 다양한 소팅, 자세히 보기, 즐겨찾기 바구니, 다국어 지원 등을 추가로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 곳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모바일 사파리용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주된 목적입니다.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로는 iUI를 사용했으며 하위 페이지는 Ajax로 통신하는 구조입니다. iUI는 작은 크기에 비해 놀라운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특히 Ajax 통신 메서드와 모바일 사파리에 최적화된 이벤트를 여럿 제공하고 있어 또다른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가 더이상 필요없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나저나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처리능력이 신통찮아서 참 안습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엘리먼트 애니메이션은 초당 2,3 프레임이 고작입니다. OS가 브라우저에게 자원을 내주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팟 터치도 벌써 해킹에 성공했다고 하죠? 해킹하면 좀 나아지려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