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attachment

가슴 설레며 기다리던 아이팟 터치가 예정일보다 하루 일찍 도착했습니다. 좋은 점들이야 귀가 아프게 들으셨을테니 생각보다 실망한 점들을 추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입니다.) 우선 윈도 비스타 64비트에 열결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는 한글화가 되어있지만 한글입력은 안됩니다. 뒷면에 스크레치가 너무 쉽게 생깁니다. 손에 땀이 많으면 지문 투성이가 됩니다. 웹사이트에서 오작동이 너무 쉽게 일어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기본 어플리케이션이 매우 부실합니다. 아이팟 클래식 보다 음질이 떨어집니다. 카메라 없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간지빼면 시체입니다. 키보드 오타 심합니다. 비밀번호가 쉽게 들통납니다. 인터넷이 답답합니다. 스토리지 파일 탐색기가 없습니다.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PDA수준까지는 아니고 인터넷 되는 MP3P정도의 느낌입니다.

모바일 사파리에서 몇몇 구석이 깨져보이길레 몇가지 수정하면서 알아낸 사실인데요. Prototype 1.6.0RC의 브라우저 구분 메서드가 오작동을 일으킵니다. 아이폰의 모바일 사파리만 인식하는 것을 아래처럼 오버라이드 하면 아이팟의 모바일 사파리도 구분해 냅니다. 모바일 사파리에서는 마우스 오버와 관련된 액션이 모두 무용지물이더군요. (모바일 사파리 개발 블로그로 전향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으흐흐 )

Prototype.Browser.MobileSafari = !!navigator.userAgent.match(/(iPhone|iPod).*Mobile.*Safari/); // override

그리고 한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링크겁니다. 아래 사이트는 모바일 사파리로 접속하여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zannavi.com/iphone/ 상길님 홈페이지 - 한손 입력기
http://iphoneim.sourceforge.net/ 다른 홈페이지에서도 한글 입력이 되도록 하는 북마크릿(설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