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지역별 분류와 이웃 로그 페이지를 제거하였습니다. 스킨에서만 제거한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 자체에서 깨끗하게 삭제하였습니다. 태터툴즈를 사용하는 여러분은 어떤가요? 저만 그런 것일까요?

로컬뷰.png
지역별 분류 페이지 뷰(28일 15페이지)
RSS.png
이웃 RSS 페이지 뷰 (28일 13페이지)
페이지뷰.png
고유 방문자의 페이지뷰(28일 5366페이지 뷰, 로봇에의한 페이지뷰 제외)

위의 통계자료를 보시면 알겠지만, 전체 페이지뷰의 0.2~3퍼센트에서 그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태반이 저 일 겁니다.(간혹 검색봇도 구경하러 들릅니다.) 메인메뉴에 버티고 있는 것이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여행을 자주 다니는 블로거라면 지역별 분류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저는 그렇지 못하기에 필요 없다고 여겨집니다. 이미 등록해 놓은 지역정보는 이런 식으로 내용에 포함시겼습니다. 이웃 RSS 구독목록은 개인 리더기나 다름없고요.

그래서! 날려 버렸습니다~

Comments

마이그레이션2.gif

삽질의 향연 속에서 디비를 수십차례 뒤엎어가며 자포자기 하던 중 결국에는 MegaWave님과 같은 방법으로 index.php를 조작하여 강제로 마이그레이션(데이터이전)하여 성공했으나, 기쁘지 않습니다.

버그투성이는 둘째치고 마이그레이션 자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저의경우 클래식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리퍼러와 트랙백의 데이터는 오류발생으로 스킵하였습니다. 가져온 데이터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코드를 작성할 때 사용된 따옴표(")는 모두 & amp;quot;로 처리하며 (')표는 & amp;#39;로 변해 버립니다. 때문에 이미지가 보이지 않고 html형식의 포스트는 깨집니다. 그리고 탭(공백)값도 손실됩니다.

포스트의 고유주소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올블이나 센터에 싱크된 링크, 다른 블로그에 작성된 링크, 댓글 및 트랙백의 링크, 검색엔진이 가지고 간 링크 모두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대로라면, 업데이트가 아니라 블로그툴을 바꾸는 것으로 보는 것이 옳습니다. 아무리 Relese Candidate라고는 하지만,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않고 배포하는 행위는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시급한 해결방안이 필요합니다. 제가 보기에 오피셜 RC2로의 이전은 아직 성급한 결정입니다. GemSiN님처럼 사고를 당하는 분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