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 2.73

쉴 수도 없고, 여친도 없는데 오랜만에 온라인 게임에나 심취할 목적으로 동생녀석이 추천하는 아크로드를 시작했다가 식상해서 얼마 전부터 오픈베타 서비스 중인 에버퀘스트2를 즐기고 있다.

Antonia_01_800.jpg

난잡해 보이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더니, 갈수록 재미있다. 키우면 키울수록 더욱 광활해지는 스케일에 치를 떨어야 한다. 그래픽은 매우 수준급이다. 시스템 또한 우수하다. 국산 MMORPG가 만들어 놓은 얼토당토않은 개념들 거기에 길들여져 버린 유저들은 적응이 매우 힘들 정도로 새로운 체계들을 이곳저곳에서 느낄 수 있다.

단점이라면, 싸구려 한글 번역기로 한글화를 했는지, 좋은 게임을 다 망쳐놓은 점과 ATI 라뎅과는 별로 친하지 않아 그림자 옵션만 켰다하면 크리티컬 에러가 터지는 안정성 정도이다.

본인은 코리아1번 서버의 악 진형에서 위저드를 키우고 있다. 요즘은 사람들이 부쩍 늘었는지 잦은 랙까지 발생하더군, 이제 재미있는 놀이 거리가 생겨서 당분간은 심심하지 않을 듯하다

Comments

poster1.jpg

그동안 포스트가 뜸했던 이유중 하나다. 5월 24일 전격 유료화로 더 이상 즐기지 못하지만, 간만에 게임이란 것에 집착을 보였던 며칠이었다. 길드워는 NC소프트에서 만든 발상이 뛰어나면서도 작품성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해외에서는 큰 호평을 받았으나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희한한 국산게임이다.

게임문화의 차이니, 마케팅을 잘못 했다느니, 어쩌니 저쩌니 말도 많지만, 썩 재미가 없지는 않더라. 보통이면 MMORPG인줄로 착각하고 캐릭터를 열심히 키우지다가는 봉변당한다. 이 게임은 대전액션RPG가 분명하다.

시나리오에 바탕을 둔 임무형 게임플레이를 진행하고 자신이 키운 케릭터로 대전에서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창안된 게임이다. 기존에 보여주었던 디아블로와 같은 RPG게임의 멀티플레이와는 거리가 멀다. 모든 진행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MMORPG의 맛을 엿볼 수도 있으며, 멀티플레이에서의 전투가 공정성을 가진다.

일거양득을 거두고자 하는 NC소프트의 기획은 결국 한국에서 어긋나 버렸지만 분명 잘 만들어진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패키지성 짙은 게임은 절대로 오픈베타 테스트를 거쳐서는 안된다고 본다. 한국이라는 곳에서는 더더욱 하지 말아야 한다. 길드워의 재미있는 거의 모든 요소를 공짜로 즐기게 해준 NC의 헌신적인 봉사(?)에 마음속 깊이 감사의 뜻을 전한다.(ㅡ,.ㅡ;)

Comments

2005년을 맞아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많은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그 첫 번째로 [신규 고객 무료체험 30일] 제도를 시행합니다.

* 상세 내용
- 기간 : 2005년 1월 27일 오전 10시(서버점검 이후)부터 계속.
- 대상 : 신규로 회원 가입하신 모든 고객
- 내용 : 30일간의 긴 무료체험 기간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006_women.jpg

다크에이지오브카멜롯(이하 다옥)이 국내에도 서버가 있었다고 한다. 신규유저 유입을 위해서 신규계정에 한해서 1달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한달이 지나면 또 계정 다시 만들면 됨 ㅡㅡ;)

어디선가 한번즘 들어봤던 이름이다. 이참에 다옥 한번 해볼까?
홈페이지 : http://www.daoc.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