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명세에 포함된 Web Forms 2.0을 이용하면 자바스크립트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입력 조건 설정이나 유효성 검사 및 오류 메시지 출력, 동적 레이블, 데이트 피커, 슬라이더 등의 막강한 기능들을 마크업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E 6, 7을 비롯한 HTML5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브라우저에서는 Weston Ruter씨가 만든 webforms2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동일한 코드만으로 Web Forms 2.0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방법은 <head>요소 안에 webform2.js 파일를 로드하는 것입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webforms2.js'></script>

Weston Ruter씨는 Web Forms 2.0 명세가 HTML5로 옮겨 가면서 기껏 만들어 놓은 반목 모델(Repetition model)이 제외(drop)되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프로젝트는 중단한 상태이며 모든 것이 명확해지면 작업을 재개하여 IE8을 포함한 더욱 많은 브라우저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나중에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거의 필수 라이브러리가 되겠군요. 찜!

Comments

Got something to add? You can just leave a comment.

Your Reaction Time!

avatar

captcha